▲한탄강은 맑은 물과 깨끗한 모래, 조약돌로 이루어진 관광 명소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탄강 관광지는 경기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와 청산면 일대에 자리해 있는 유원지다. 수도권 북부지역 중에는 최대의 수변 관광지이며 연천군이 자랑하는 자연 7경 가운데 한 곳에 속하는 곳이다. 한탄강 관광지 주변으로 미루나무숲과 국사봉의 기암절벽 등이 한탄강의 맑은 물과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주변으로 깨끗한 모래와 조약돌이 깔려 있어 주말 나들이 명소로 인기가 있는 곳이다. 한탄강 관광지 주변으로 한탄강오토캠핑장이 즐비해 있어 1박2일로 힐링을 하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한탄강 오토캠핑장은 멍우리협곡부터 재인폭포까지 다양하게 자리잡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탄강오토캠핑장

한탄강 관광지 주변으로 수많은 한탄강오토캠핑장이 있다. 한탄강오토캠핑장 카라반, 자동차 야영장 등 다양한 한탄강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연천 한탄강 오토캠핑장의 장점은 한탄강을 배경으로 삼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한탄강이 흐르고 있는 주변이라면 어김없이 한탄강 캠핑장들이 들어서 있다. 한탄강의 멍우리협곡부터 재인폭포까지 주요 한탄강 관광지에서 1박2일동안 자연과 하나가 되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한탄강오토캠핌장 주변으로 주상절리길, 하늘다리 등의 명소도 있어 즐길 거리도 부족함이 없다.

▲한탄강의 자연경관을 둘러볼 수 있는 주상절리길은 다양한 코스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탄강 관광지

한탄강 관광지는 제 1경 한탄강 대교천 현무암 협곡부터 제 8경 베개용암 등 한탄강 8경이 이루어져 있다. 한탄강 8경을 주위로 한탄강 주상절리길이 이어져 있다.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구라이길, 가마소길, 벼룻길, 멍우리길, 비둘기낭 순환코스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코스마다 거리와 시간대가 조금씩 다르다. 각 코스는 저마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기 때문에 자신이 선택한 한탄강오토캠핑장과 멀리 떨어진 코스를 굳이 갈 필요가 없다. 다만 한탄강 주상절리길과 연결되어 있는 한탄강 하늘다리는 한탄강을 가로지르는 보도교로 한탄강의 주상절리 협곡을 가로지를 수 있는 곳인 만큼 멀어도 한 번쯤 가볼만한 명소다. 한탄강 하늘다리는 길이 200m, 폭 2m, 높이 50m인 다리로 바닥에 투명유리가 설치되어 있어 하늘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탄강 주변 협곡을 한 눈에 담아볼 수 있는 곳으로 한탄강 주상절리길에서 보던 한탄강의 매력과는 사뭇 다른 매력이 느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