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장점은 시간과 상관없이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편의점은 1989년 중반에 국내에 도입되어 점차 발전해오면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소형소매점포가 됐다. 현재 국내에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편의점 종류도 다양하다. 편의점의 장점은 24시간 언제라도 다양한 물품들과 먹거리를 판매한다는 점이다. 특히 편의점음식은 편의점 종류마다 다양한 음식들이 판매되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하나의 음식이 아닌 편의점 음식 조합을 통해 새로운 맛을 창조해내고 있는 요즘이다.

▲편의점 종류별로 추천하는 음식이 달라진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편의점 음식 추천

현재 출시되고 있는 편의점 음식들을 접한 소비자들은 간단하면서 맛있는 음식으로 편의점 음식 추천을 하고 있다. 편의점 종류별로 편의점 음식 추천을 해보면 CU 편의점은 '편의점 모찌롤'이 있다. 편의점 모찌롤은 그린티, 티라미수 두 종류가 있으며 롤과 떡케이크가 합쳐진 조합이다. 미니스톱은 '소떡소떡'이라는 편의점음식추천을 해본다. 소떡소떡은 한입 크기의 소시지와 떡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씹는 식감이 아주 좋은 음식이다. GS25 편의점은 '속초 붉은대게딱지장'이라는 편의점음식추천을 해본다. 속초 붉은대게딱지장은 참기름도 함께 들어가 있어 대게나 홍게 등 게를 쪄먹지 않아도 게딱지에 밥을 비벼 먹는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일본 편의점 음식은 타마고샌드위치가 유명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본 편의점 음식 추천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자주 가는 해외여행지가 일본인 만큼 일본 편의점 음식 추천 메뉴도 다양하다. 일본 편의점 음식 추천은 일본 편의점을 통틀어 로손, 패밀리마트, 세븐일레븐 편의점 음식 추천 메뉴로 타마고샌드위치가 유명하다. 타마고샌드위치는 폭신하고 말랑한 식감이 좋은 샌드위치로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일본 편의점 음식 추천 메뉴로 꼭 사먹는다는 편의점음식 종류 중 하나다. 또한 라멘이 유명한 일본인 만큼 우리나라의 컵라면과 같이 다양한 라멘 종류를 컵라면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편의점 도시락도 일본답게 덮밥류의 도시락이 상당히 많다. 일본여행 중 일정이 바쁘거나 편의점 음식을 접해보고 싶다면 다양한 종류의 덮밥류 도시락을 결정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 밖에 모찌롤케익, 푸딩, 삼각김밥 등 우리나라와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