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실내 클라이밍이 새로운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실내 스포츠가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특히 백화점이나 종합쇼핑몰들은 이전처럼 음식과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니라 질 좋은 서비스와 부가상품을 접목 시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랜드마크로써의 역할을 하기 위해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해 나아가고 있고 그에 따라 주변상권도 발전하는 등의 덩달아 지역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도 미치고 있다.

▲부산 실내서핑에 최근 연인간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포츠 클라이밍

그 중에서도 실내에서 쉽게 즐길수 있는 스포츠 중 가장 인기를 끌고있는 스포츠 클라이밍은 암벽등반을 모티브로 한 실내 스포츠의 일환으로 스포츠적인 요소만을 별개의 장르로 차용하여 독립된 것이다. 자연 상태의 암벽을 등반하는 암벽 등반과는 다르게 인공으로 만들어진 실내에서 벽이나 볼더가 설치되어 누구나 손쉽게 오를 수 있게 끔 만든 것이 바로 스포츠 클라이밍이다. 그리고 이러한 클라이밍은 바로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성대 클라이밍이 젊은 층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실내 클라이밍

실내에서 인공적으로 조성된 클라이밍 구조물을 타고 오르며 스포츠적인 요소를 즐길 수 있는데, 1985년 이탈리아 국제클라이밍 대회가 열리면서 스포츠 클라이밍이 생기게 되었다. 이러한 클라이밍 역사에 힘입어 꾸준히 많은 사람들이 찾았는데, 최근 겨울이 다가오며 실내 스포츠를 찾는 커플들과 젊은 층들에게 덩달아 인기를 끌게 된 실내 클라이밍은 조심스럽게 스스로의 몸을 움직이며 목적지에 도달해 나아가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스포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