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내 스포츠가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특히 백화점이나 종합쇼핑몰들은 이전처럼 음식과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니라 질 좋은 서비스와 부가상품을 접목 시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랜드마크로써의 역할을 하기 위해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해 나아가고 있고 그에 따라 주변상권도 발전하는 등의 덩달아 지역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도 미치고 있다.
스포츠 클라이밍
그 중에서도 실내에서 쉽게 즐길수 있는 스포츠 중 가장 인기를 끌고있는 스포츠 클라이밍은 암벽등반을 모티브로 한 실내 스포츠의 일환으로 스포츠적인 요소만을 별개의 장르로 차용하여 독립된 것이다. 자연 상태의 암벽을 등반하는 암벽 등반과는 다르게 인공으로 만들어진 실내에서 벽이나 볼더가 설치되어 누구나 손쉽게 오를 수 있게 끔 만든 것이 바로 스포츠 클라이밍이다. 그리고 이러한 클라이밍은 바로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내 클라이밍
실내에서 인공적으로 조성된 클라이밍 구조물을 타고 오르며 스포츠적인 요소를 즐길 수 있는데, 1985년 이탈리아 국제클라이밍 대회가 열리면서 스포츠 클라이밍이 생기게 되었다. 이러한 클라이밍 역사에 힘입어 꾸준히 많은 사람들이 찾았는데, 최근 겨울이 다가오며 실내 스포츠를 찾는 커플들과 젊은 층들에게 덩달아 인기를 끌게 된 실내 클라이밍은 조심스럽게 스스로의 몸을 움직이며 목적지에 도달해 나아가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스포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