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용 전기방석으로 따뜻한 겨울을 나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좌식생활을 위주로 해왔기 때문에 딱딱한 나무로 이루어진 마루나 단단한 온돌로 이루어진 방바닥에 그냥 앉기 불편했으므로 따로 편안한 앉을 수 있도록 방석을 만들어 사용하게 되었다. 그래서 방석은 추운 날 바닥으로부터 올라오는 한기를 막을 수 있는 보온역할도 할 수 있어야 했다. 특히 겨울에 차가워진 툇마루나 들마루에 앉는 경우 차가운 한기가 엉덩이로부터 올라오는 것을 막기위해 두꺼운 재질의 방석을 사용하고는 했다.

▲사무실 전기방석을 비치해 추운 겨울에 안락한 업무를 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무실의 필수용품 방석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서 대부분의 시간을 생활하는 현대인에게 편안한 의자는 효과적인 업무환경 조성과 맞먹는 정도의 영향력을 가진다. 올바른 자세를 갖게 하는 의자와 균형잡힌 자세는 거북목 증후군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지속된 구부정한 자세는 허리통증과 소화관 장애를 유발 하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방석또한 중요한데, 엉덩이 부분을 올바르게 받쳐주어 허리가 곧게 펴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

▲usb 전기방석 같이 사용이 쉬운 제품을 구매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울을 위한 준비, 전기방석

따뜻한 하체는 여성들에게 특히나 좋다. 전기방석은 전기를 이용하여 방석을 따뜻하게 만들어 엉덩이 부분의 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다. 겨울철이 다가오며 여러 난방기구들이 우후죽순 팔리고 있는데, 발난로나 손난로, usb 전기 난로 등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이 최근 많은 직장인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