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래 보관해도 변하지 않는 브랜디 위스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에는 위스키를 마시고 싶어 바를 찾아가는 일이 많은데 보통 바에서 먹는 방법과 좋아하는 취향에 따라서 추천 해주기도 하고 맛을 느끼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조금만 특징을 알고보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위스키를 선택 할 수 있다. 위스키는 담는 잔에 따라서 맛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고 향도 느껴지는 것이 다르다. 위스키는 본래 18세기경 스코틀랜드에서 보리를 증류해서 만들어낸 술인데 현대에는 보리뿐만 아니라 옥수수나 밀, 귀리등 여러종류의 곡식을 발효시켜서 증류한 뒤에 나무통에서 숙성시킨다.

▲ 특색있고 다양한 브랜디 종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위스키 마시는법 알아두면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위스키는 알코올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저녁식사를 마치고 마시는 술이었다고한다.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경우도 있지만 맛과 향을 느끼기 힘들어서 물을 섞어 먹는 경우가 많은데 물을 섞는 것은 1:1 이 넘기지 않도록 최소한 섞는 것을 권한다. 또한 너무 차가운 물보다는 실온의 물을 섞는 것이 위스키의 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다. 단 술을 따듯하게 하지는 않는다. 독한 증류주 특성 때문이다.

▲ 포도를 원료로 만든 와인을 증류해 만드는 브랜디 술(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위스키 종류 와 어울리는 음식

우리나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위스키로는 블랜디드위스키로는 발렌타인, 조니워커, 로얄샬루트, 시바 스리갈 등이있으며 스카치 위스키로는 더멕겔란, 글렌피딕이 있다. 같이 먹으면 좋은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간단한 건과일이나 견과류, 초콜릿, 또는 쿠키도 좋다. 소고기와의 궁합도 매우 좋은 편이다. 결론적으로 너무 자극적인 음식만 아니라면 잘 어울리는 편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