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인과 똑같은 아이템을 공유하는 커플룩(출처=게티이미지뱅크)

커플룩보다는 시밀러룩

사랑하는 연인과 항상 같은 것을 공유하고싶어 커플아이템을 통해 커플임을 인정받으면서 같은 것을 공유한다는 옷의 커플룩. 최근에는 커플룩이 트렌드인 것보다는 시밀러룩이 대세다. 시밀러룩은 비슷한, 유사한 이라는 뜻의 시밀러에서 유래되어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의 커플룩을 말한다. 과거의 똑같은 아이템을 착용하는 대신 연인의 컬러나 패턴을 비슷하게 통일감을 주는 스타일로 커플룩보다는 세련되보이지만 맵시있게 완성하는 것이 다르다.

▲ 노란색으로 맞춘 시밀러룩(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슷한 듯 다른 시밀러룩

분명 하나하나 따져보면 모든 아이템이 다르지만 어딘가 묘하게 닮은 조합으로 센스있는 시밀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무엇보다 패션 코드를 정하면 사람 수에 상관없이 함께 어울려 입을 수 있는 스타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굳이 같은 디자인이나 색상을 찾지 않고 옷장에 있는 아이템만으로도 어렵지 않게 자신의 이미지에 맞게 소화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연인보다는 친구들끼리도 맞출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끈다. 똑 같은 모양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계열, 패턴, 소재만으로도 시밀러룩 느낌을 낼 수있어 더욱 인기를 끈다.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밀러룩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중에서도 쉽게 맞춰볼 수 있는 시밀러룩

시밀러룩에 대해 알아봤다면 시밀러룩을 도전해보자. 사랑하는 연인끼리 도전하는 것도 좋고 친한 친구와 도전하는 것도 좋고 컨셉만 정한다면 사람 수에 상관없이 어울릴 수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시중에서는 같은 의류 형태로 여러가지 소재로, 컬러로 출시하니 주문제작이나 시밀러룩 쇼핑몰을 참고하지 않고도 쉽게 시밀러룩을 맞출 수 있다. 요즘같이 쌀쌀한 겨울에는 니트나 후드, 후리스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