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는 시설재배가 이루어져 사계절 내내 구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삭한 식감으로 다양한 요리에 식재료로 들어가는 양배추는 시설재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채소다. 특히 양배추는 위장병에 효능이 있어 평소 즐겨먹게 되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 찾는 이들이 많은 채소로 양배추만을 이용한 다양한 양배추요리를 즐겨먹기도 한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용되는 양배추 샐러드부터 양배추볶음, 양배추 소고기덮밥, 양배추김치 등이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양배추즙을 통해 다양한 양배추 효능의 도움이 받기도 한다.

▲양배추는 위장병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 효능

양배추요리를 섭취하게 되면 다양한 양배추 효능을 볼 수 있다. 우리에게 알려진 양배추 효능은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 성분으로 인해 위장병에 특효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장 운동을 활발히 해주는 역할을 하여 변비, 소화장애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주로 섭취하고 있다. 또한 부종과 노폐물 제거에 효능이 있어 하체비만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양배추요리로 양배추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또한 양배추 칼로리는 100g당 20kcal로 상당히 낮아 하체비만을 극복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밖에 주목해야할 양배추의 성분으로 붕소와 클로로필 성분이 있다. 이 성분들은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을 막고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붕소 성분은 부족한 일조량으로 줄어든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을 막고 통증을 완화해주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양배추는 요리대신 기능성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요리에 대해

양배추 다이어트, 양배추 효능을 보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의 양배추를 찾고 있다. 양배추요리는 비교적 간단한 것이 특징이나 요리를 하게 될 때 양배추를 손질하는 것부터 귀찮아질 수 있다. 양배추효능을 보고 싶다면 기존 양배추를 이용한 양배추 샐러드도 있지만 양배추 효능을 보기위해 양배추즙 등의 양배추 제품을 섭취 권장량에 따라 복용해주는 방법이 있다.

▲미니양배추는 양배추와 모양은 같으나 크기가 상당히 작다(출처=플리커)

미니양배추

미니양배추는 양배추와 모양이 똑같이 생겼으나 상당히 작은 것이 특징이다. 한 입 크기의 미니양배추는 방울 양배추 피클, 미니양배추베이컨구이 등의 양배추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한입에 쏙 들어가는 아주 작은 크기로 양배추 샐러드를 만들 때 기존의 양배추를 손질하는 것이 아닌 미니양배추를 세척하는 것만으로 맛있는 양배추 샐러드를 만들 수 있게 됐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