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출산장려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신혼부부는 물론이고 20~30대 부부에게도 2019년 출산장려금 관련 정보는 관심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다. 출산장려금이 25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고 하지만 보다 정확한 내용은 확인이 어려운 상황에서 기존 출산장려금처럼 지역별 출산장려금이 다를 수 있어 자신이 살고 있는 주소지의 출산지원금 정보를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출산장려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기사랑 사이트가 있다.

▲출산을 지원하는 출산장려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역별로 가격이 다른 출산장려금

출산장려금이란 각 시, 도, 지자체 별로 아기 출산에 대한 장려금, 축하금, 양육지원금 등을 명목으로 일시금이나 분할금 형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출산장려금 제도는 저출산 시대에 출산 장려를 위함과 동시에 출산에 대한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육아의 지원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출산장려금은 지역별로 다르다. 서울특별시의 경우 자치구에 따라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금액이 다양하다.

▲2019년 10월부터 시행되는 출산장려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산장려금 정보를 알 수 있는 아이사랑 홈페이지

지역별 출산장려금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살고있는 동네와 주민등록상 주소를 확인해야 한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는 지역별 출산장려금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출산장려금은 2019년 10월부터 아이를 낳는 사람들에게만 해당하기 때문에 출산예정일 계산기를 통해 일자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