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원피스는 후드, 폴라, 브이넥 등 다양한 형태를 갖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니트(knit)는 작물을 짜다, 뜨다 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며, 이런 방법으로 만들어진 옷을 의미하기도한다. 니트는 남자의 경우에도 조끼나 맨투맨 등의 형태로 출시되어 겨울철 사랑받는 옷으로 자리잡혔다. 여성의 경우 폴라니트원피스, 후드니트원피스 등의 다양한 겨울 원피스로 추운 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보내며 그와 동시에 멋도 추구하고 있다.

▲브이넥 원피스는 얼굴이 둥근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니트 원피스의 특징과 종류

니트원피스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브이넥 니트 원피스를 포함한 원피스들은 미니 사이즈, 미디 사이즈, 롱 사이즈 등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니트는 신축성이 있다는 특징 때문에 대부분 H라인으로 피트된다. 그 중에서도 브이넥 니트 원피스는 얼굴이 둥근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원피스다. 좀 더 포근하고 따뜻하며 귀여운 인상을 주고 싶다면 후드니트원피스를 입어보자. 니트원피스에 부착된 후드는 겨울철의 보온 효과를 더해주는것은 물론 스타일리쉬함도 극대화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입혀지고 있는 패션 아이템이다. 폴라니트원피스는 터틀넥, 차이나 스타일의 네크라인이 포인트가 되는 원피스이며 후드니트원피스처럼 보온성이 좋은 제품 중 하나다. 겨울롱원피스는 엘레강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제품이며, 키가 다소 큰 사람에게 더욱 잘 어울리는 겨울원피스의 종류다. 니트 투피스는 스커트의 형태, 혹은 팬츠의 형태로 만들어져 있으며 상의와 하의가 분리되어 활동성이 좋다는 특징이 있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며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니트원피스, 니트 투피스를 골라서 입어보도록 하자.

▲니트를 입을 때 올이 늘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니트 원피스 주의사항

니트원피스, 니트투피스를 취급할 때에는 주의사항이 필요하다. 니트를 잘못 세탁하면 사이즈가 줄어들 수 있고 겨울롱원피스의 경우에도 크기가 줄어들어 입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세탁소에 세탁을 맡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굵은 털로 만들어진 니트원피스의 경우에는 물건이나 장애물, 문고리 등에 잘 걸릴 수 있다. 잘못하면 니트원피스의 올이 풀어져 고유의 아름다움을 저해할 수 있기 때문에 니트원피스를 입고 외출할 때에는 무언가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니트원피스가 다리에 달라붙어 자꾸 위로 올라갈때는 정전기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는 제품을 뿌린 후 입는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