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거리가 많고 다양한 음식과 물건들이 많은 베트남 야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 푸꾸옥 또는 푸꾸옥 섬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섬이며 베트남의 남서부
끼엔장 성에 속하고 이 섬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질 좋은 후추의 생산지 이다. 또한 청정해역을 자랑하고 바다거북이와 듀공을 바다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다낭과 나트랑을 이어 푸꾸옥까지 이국적인 풍경과, 저렴한 물가 장점이 많아 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베트남에서 호치민이나 하노이 다낭은 발전하고 있는 베트남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면 푸꾸옥에서는 자연이 보존되어 있는 모습을 느낄 수 있다.

▲ 날씨도 좋고 최근 동남아 여행지로 인기있는 베트남 푸꾸옥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해양 레저 스포츠나 자연속 휴식을 즐기기 좋다

푸꾸옥은 섬마을 모습 예전 그대로의 풍경을 볼 수 있는곳이다. 또한 빈펄랜드에는 워터파크, 돌핀랜드, 놀이공원과 사파리, 아쿠아리움도 있다. 해변으로는 가장 긴 해변 롱 비치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10위에도 꼽혔으며 길이는 총 150km에 달한다고 한다. 또한 사오비치의 사오는 베트남어로 별을 뜻하는데 깨끗한 모래사장과 투명에 가까운 바다 때문에 붙은 이름으로 수심도 깊지 않고 파도가 잔잔해 가족끼리 해수욕 즐기기에 아주 좋다.

▲ 베트남의 가장 큰 섬 푸꾸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섬 푸꾸옥

5성급 호텔리조트들도 들어서 있지만 아직까진 포장도로 보다 울퉁불퉁한 비포장 도로가 많다. 순수한 어촌마을의 모습과 공존하고 있다. 특히 때묻지 않은 자연을 가지고 있는 푸꾸옥은 해산물도 굉장히 신선하고 저렴한 금액에 맛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커다란 섬이라 마을 주민들이 대부분 어업에 종사 하고있고 다양한 어종의 물고기도 볼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