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효능이 있는 릴렉싱샴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요즘은 미세먼지와 황사 등의 요인으로 유해성분을 비롯한 화학적 자극에 노출되기 쉽다. 최근에는 신체 본연의 건강 회복에 중점을 둔 제품에 열풍이 불고 있다. 샴푸시장에도 신체 본연의 건강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자신에게 알맞은 샴푸를 고를 때에는 몸에 유해하지 않은 저자극의 순한 성분으로 자연스럽게 본질적인 신체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은 민감성 두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발의 건강회복을 도와주는 릴렉싱샴푸

좋은 샴푸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두피의 환경과 가장 비슷한 ph5.5 산성도의 약산성 샴푸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자연으로부터 유래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샴푸는 모발의 건강을 자연스럽게 회복시킬 수 있다. 하지만 샴푸는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민감성 두피와 손상모발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극적이지 않은 성분으로 두피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릴렉싱샴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극이 적은 릴렉싱샴푸

최근 두피의 편안함을 준다는 릴렉싱 샴푸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두피가 민감하고 건성인 사람은 릴렉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성두피는 두피가 가렵고 당기며 피지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각질이 쉽게 발생하며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므로 모발의 상태도 좋지 않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건성두피는 자극이 없고 순한 성분인 릴렉싱샴푸를 사용해야 개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적합한 샴푸법을 인지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