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대표적인 간에 좋은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현대인들은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으며 잦은 음수와 과식으로 인해 간이 쉽게 피로해진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리는 만큼, 간에 이상이 생겨 △간경화 △지방간 △간암 초기증상이 오기 전 간에 좋은 음식으로 간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강황의 커큐민은 간 기능을 개선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에 좋은 음식 10

1. 강황

간에 좋은 음식인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 이담작용을 해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2. 올리브오일

올리브유는 올레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청소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올리브오일은 강한 항산화 성분을 갖고 있어 노화방지에도 좋다.

3. 벌나무

벌나무는 예로부터 간 관련 질환 치료약으로도 쓰이던 약재다. 간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4. 사과

사과는 담즙 생산을 자극하는 플로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다. 사과 먹는 법은 껍질 채 씻어 먹는 것인데, 이는 사과 껍질에 지방간 수치를 감소시키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

5. 등푸른 생선

등푸른생선은 비타민B가 풍부해 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오메가3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좋으며 각종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다.

▲밀크씨슬은 대표적인 간에 좋은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6. 밀크씨슬

간에 좋은 음식 밀크씨슬은 '해독음식'으로도 불리며 건강 보조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하며 독소로부터 간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7. 오트밀

귀리우유 다이어트로 유명한 오트밀은 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간세포막의 중요한 성분 중 하나인 레시틴의 생선을 촉진시켜 체내 독소제거에도 좋다.

8. 자몽

자몽에 들어있는 단백질 글루타티온은 간 해독 효소의 생성을 도와 간이 자연적으로 정화되도록 도우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간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9.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부추의 정유 성분인 알리신과 결합하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독소를 해독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 기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

10.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숙취해소음료로도 유명하다. 간 수치를 낮춰주고 간세포 재생을 촉진하며 알코올 분해 효과가 있어 술마시기 전후로 섭취하면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여지윤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