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기념일이 다가오면 어떤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해야할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특히 남편이나 아내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해주고 싶다면 더더욱 고심이 될 것이다.

▲설레이는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만드는 것은 생각만큼 어려운 일이 아니다(출처 = 플리커)

너무 흔한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하게 되는 것이 아닐지 혹은 배우자가 이렇다 할 느낌을 받지 못하는 결혼기념일 이벤트가 될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남편이나 아내가 만족할만한 이벤트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그렇다면 다양한 결혼기념일 이벤트와 특별한 이벤트 만들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비디오테이프변환서부터 고급호텔까지 다양한 '결혼기념일 이벤트'

가장 흔한 이벤트로는 자신들의 옛 추억을 살릴 수 있는 이벤트가 좋을 수 있다. 특히 2000년대 이전에 결혼해서 결혼 기념 테이프가 VHS 비디오 테이프로 녹화되어 있는 경우에는 비디오테이프변환 서비스를 통해서 비디오테이프를 컴퓨터 파일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 비디오테이프에 있던 과거의 추억들을 컴퓨터를 통해서 간편하게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결혼기념일 이벤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결혼기념일 이벤트로 가장 흔한 것은 역시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밤을 보내는 것이다. 고급 호텔에서 보내는 특별한 하루는 마치 신혼여행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하기에 가장 적합한 호텔로는 롯데 시그니엘 호텔이 있다. 최고급 호텔인만큼 아내, 남편과의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결혼기념일에는 간단한 이벤트로도 감동스러운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출처 = 플리커)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간을 정확하게 비워놓는 것도 중요하다.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다른 일이나 일정들을 확실하게 정리하는 것이 우선이다. 특별하게 잡은 이벤트인 만큼 이런 부분에서부터 문제가 생긴다면 결혼기념일 이벤트는 예상처럼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특별한 이벤트가 아닌 소소한 이벤트 역시 좋은 결혼기념일 이벤트가 될 수 있다. 연애시절 함께 가던 곳 혹은 지역을 거닐면서 과거의 추억들을 떠올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특히 카페나 음식점 등 과거에 가던 곳이 있다면 그곳에 미리 준비를 해두어 특별한 이벤트를 만드는 것도 좋을 것이다. 혹은 데이트 장소를 거닐며 과거에 좋아하던 선물을 준비해 무심한 듯 건네주는 것도 좋은 결혼기념일 이벤트가 될 수 있다.

'결혼기념일 이벤트', 굳이 거창하지 않아도 된다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하기가 어렵다면 역시 선물로 대신하는 수 밖에 없다. 일정이 너무 바쁘거나 할 때에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작은 선물이나 케잌 하나를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카메라로 직접 영상 메시지를 찍어서 몰래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케잌 하나도 정성스럽게 준비하면 좋은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연출할 수 있다(출처 = 플리커)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다 끝낸 후 부부 간에 와인 한 잔을 즐기는 것도 부부 금슬을 위해서 매우 좋은 방법이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와인잔을 나누다 보면 어느새 조금 더 가까워져 있는 서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