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비트코인 투자 성공 사례가 늘면서 비트코인 투자 광풍이 불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는 사기며 위험하니까 하지 말아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따라서 실패 없는 비트코인 투자를 하려면 계획을 세워 안전하게 해야 할 것이다. 투자 성공과 실패에 대한 책임은 항상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비트코인은 투자의 수단으로도 쓰이지만 최근 외국 사이트들 중 일부는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받고 있다. 특히 해외 쇼핑몰 직구를 이용해 물건을 구입할 경우 온라인 전자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카드 결제를 이용했는데, 이제는 비트코인까지 사용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비트코인은 꼭 투자의 용도가 아니더라도 알아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름마저 생소한 비트코인을 어떻게 접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시중에는 비트코인을 더 쉽게 접하게 하기 위한 입문서들이 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에 '비트코인 입문', '비트코인 사는 법' 등 다양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비트코인을 잘 모르는 사람이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글들이 많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비트코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계획에 따른 투자다. 비트코인 투자에 크게 성공했더라도 고수익에는 항상 고위험이 따른다. 따라서 비트코인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고 자신만의 계획을 세워서 투자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여지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