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는 8월에서 10월이 제철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란 계열의 신맛을 가진 오렌지와 레몬과 유사하게 생긴 깔라만시는 초록색 껍질이 낯설게 느껴진다.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중국 남부 등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다. 필리핀에서는 일 년 내내 깔라만시를 맛볼 수 있으나 8월 중순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한다. 국내에서 깔라만시는 과일을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깔라만시 원액이나 깔라만시분말 등을 이용하여 다이어트 또는 깔라만시 소주로 만들어 먹는 방법으로 이용한다.

▲깔라만시를 섭취하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효능은 깔라만시에 함유된 다량의 비타민 C를 섭취함으로써 마른기침이나 감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또한 피로 해소나 피부 미용, 면역력 강화, 충치 예방, 치통 완화 등에도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깔라만시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깔라만시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일조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깔라만시다이어트

깔라만시다이어트는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인터넷에 깔라만시만 검색을 해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었다는 깔라만시다이어트후기들이 쏟아져 나온다. 깔라만시다이어트는 깔라만시 효능이 가지고 있는 노폐물 배출 원리에 의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항산화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과 식이섬유, 헤스페라딘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노폐물 배출과 지방을 제거해준다고 한다. 깔라만시 다이어트는 산성이 강한 깔라만시를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깔라만시 원액을 물과 함께 섞어 마셔야 한다.

▲깔라만시클렌즈주스의 섭취는 운동과 병행하는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깔라만시클렌즈주스에 대해

깔라만시클렌즈주스는 깔라만시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주는 다이어트보조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깔라만시클렌즈주스는 깔라만시 원액과 물을 섞어 마시는 과정없이 제품 하나로 섭취하면 깔라만시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깔라만시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선 무조건적인 섭취보다는 운동을 하면서 보조적으로 먹는 다이어트보조식품이라고 생각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개인에 따라서 식도 및 위 점막에 자극이나 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며 깔라만시의 하루 권장량인 50~100ml를 지켜 복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