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간헐적 단식은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공복 다이어트 방법으로 장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은 닭가슴살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과 함께 유명하다. 처음에는 공복을 견디기 힘들지만 하루 한 끼 다이어트로 적은 칼로리는 섭취해 체지방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간헐적 단식을 시도할 경우 일정 기간을 정해두고 식사량과 횟수를 줄여 아침, 점심, 저녁 중 한 끼만 먹어야 한다. 다이어터가 원하는 특정 시간에 식사를 하며 특히 주의할 점은 오랜 공복으로 인해 폭식을 유발할 수 있어 자제력이 필요하다.

▲단식은 폭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헐적 단식 부작용

많은 연구에서 간헐적 단식, 1일 2식의 효능이 밝혀졌지만 하루 한 끼 섭취는 폭식할 위험이 높아 제대로 식단을 계획한 후 식사를 해야 한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영양 불균형을 막을 수 있으며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 환자들에게는 1일 1식을 권하지 않는다. 폭식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무리하게 1일 1식을 시도하기보다 3일, 5일 일정 기간을 정하고 차근차근 끼니를 줄여나가는 것이 좋다. 또 자신의 몸 상태와 생체 리듬을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귀리는 변비에 효과적인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식단·음식 추천

◆ 노니 효능 :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노니 분말가루는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지방분해, 부종제거에 효과적이다.

◆ 귀리 효능 : 귀리우유 효능은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있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간단한 아침식사로 먹기 좋다.

◆ 핑거루트 효능 : 핑거루트 다이어트는 판도라 핑거루트 모델 홍지민 다이어트로 유명하다. 감기에 좋은 음식, 장에 좋은 음식으로 미세먼지 많은 날 핑거루트차 등으로 섭취하면 좋다.

[메디컬리포트=유희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