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함과 착용감이 좋은 '캐시미어 원피스', 겨울철 캐시미어 패션 연출법은?
등록일 2018년 11월 07일 수요일
수정일 2018년 11월 07일 수요일

캐시미어 원피스는 캐시미어 소재를 이용한 대표적인 여성 의류로 인기가 높다. 특히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캐시미어 원피스에 대한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캐시미어 소재는 능직으로 만들어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소재다(출처=플리커)

캐시미어는 능직으로 만들고, 그 위에 수를 놓아 치밀한 전통적인 무늬를 나타낸 방직 방식이다. 추운 겨울 캐시미어는 따뜻함은 물론 다른 겨울옷에 비해 비교적 슬림하고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그렇다면 캐시미어 소재와 다양한 캐시미어 원피스의 매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캐시미어 원피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꾸미는 데일리룩

캐시미어는 카슈미르 지방 산양의 모로 이뤄진 섬유로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이 뛰어난 소재로 인기가 높다. 또한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한 번 사면 오래 입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 중 캐시미어 원피스는 캐시미어의 부드러운 촉감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다. 겨울 코트부터 패딩까지 어떤 아우터에도 자연스럽게 코디할 수 있어 데일리룩에서 빠질 수가 없다. 슬림핏으로 연출하면 여성스러움을, 루즈핏으로 연출하면 모던함을 보여줄 수 있다. 캐시미어 100% 원피스 하나면 포근하지만 세련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캐시미어 원피스는 몸에 붙는 착용감이 다른 겨울 원피스보다 훨씬 뛰어나다(출처=플리커)

캐시미어 원피스에는 롱패팅이나 롱코트를 함께 겹쳐 입기가 좋다. 특히 폭스 후드가 있는 롱 패딩이나 네이비 코트를 겹쳐 입으면 더욱 세련되고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심플한 라인의 캐시미어 베스트나 무난한 느낌의 운동화와 함께 신는 것도 나쁘지 않은 캐시미어 원피스 연출방법이라 할 수 있다.

캐시미어는 아주 부드럽고 가느다란 모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관리에 많은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 더구나 여름철이나 습기가 많을 때에 잘 보관을 해야 겨울철에도 모양이 제대로 살아있는 캐시미어 원피스를 연출할 수 있다.

캐시미어 원피스 연출법, 루즈핏과 슬림핏의 적절한 조화 필요

캐시미어 원피스는 간절기 부터 겨울내내 입을 수 있다. 부드러워 여성스럽게 떨어지는 라인이 포인트다. 이런 라인에 특별히 포인트를 준다던가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목걸이나 팔찌 등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입는 사람이나 보는 사람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캐시미어 원피스 연출이 될 수 있다. 또한 루즈핏과 슬림핏을 적절하게 조절하면서 입는 것도 좋은 캐시미어 원피스 연출법이다.

▲100% 캐시미어가 아니라도 충분히 캐시미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출처=플리커)

캐시미어 100% 원피스는 아무래도 가격이 대체적으로 높을 수 있다. 울과 캐시미어가 섞여 있는 원피스 종류도 캐시미어 100% 만큼은 아니지만 좋은 착용감을 자랑한다. 비교적 저렴하면서 품질이 좋은 브랜드로는 캐시미어 브랜드로 더 캐시미어 코트, 로로피아나 캐시미어 등을 추천할 수 있겠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홍승범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