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말 쇼핑 시즌이다.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쇼핑 시장이 열리면서 한국 소비자들도 지갑을 열고 있다. 해외 직구로 전자기기, 의류, 화장품 등 평소 높은 가격대의 제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적기다. 다가오는 중국 광군제(광군절),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일정과 이용 방법, 혜택 등을 정리했다.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 대대적인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2018 중국 광군제(광군절)·블랙프라이데이 한국 날짜, 일정

블랙프라이데이 연원은 미국에 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11월 넷째 주 목요일) 다음 날인 금요일에 최대 할인 행사가 매년 진행된다. 이를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부른다.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이 해당 시기 진행된다. 최대 할인 폭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 이용자들이 늘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된 계기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23일 금요일, 우리 시간 기준 2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다. 중국 광군제(광군절)의 최대 세일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다. 11월 11일 싱글을 위한 날을 기념해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이 이뤄진다.

▲중국 광군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최대 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랙프라이데이·광군제(광군절) 직구 방법, 사이트, 최대 할인 품목

먼저 시작되는 광군제를 통해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자. 광군제 직구는 알리 익스프레스 등을 추천한다. 11일 전인 현재 50% 가량 할인하는 제품이 상당하다. 특히 해외 직구임에도 무료 배송이라는 사실을 구미를 당긴다. 광군제 최대 할인을 노릴 수 있는 품목은 화장품, 유아용품, 자동차, 전자제품 등 다양하다. 애플부터 지멘스, 샤오미, 델 등 평소 고가의 전자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해외 명품 브랜드인 랑콤, 시세이도, 에스티로더부터 겨울 아우터 등 의류 브랜드까지 제품군은 다양하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이용해 TV, 가방, 신발 등도 구입 가능하다. 아마존 사이트를 이용해 다이슨, 에어팟 등 고가 제품을 노려보자.

▲중국 광군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면세 혜택 금액, 카드사 추가 할인받는 꿀팁은?

광군제 면세 혜택 금액은 150달러 이하, 블랙프라이데이 200달러 이하다.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과 동시에 카드사 추가 혜택도 누려보자. 마스터카드는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 직구 소비자들을 상대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하나카드 '1Q 글로벌 카드', 삼성 '글로벌쇼핑 삼성카드5 V2' 등을 이용하면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정한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