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말 여행 계획에 분주해지는 시즌이다. 미국, 유럽 등 먼 지역으로 갈 수 없는 이들을 위해 '가까운 나라' 여행지를 소개한다. 일본, 대만, 중국 상하이 등 이미 알려진 명소와는 다른 '중국 샤먼 여행' 일정이다.

▲샤먼 위치(출처=구글 지도)

'떠오르는 중국 여행지' 샤먼 위치, 날씨, 비행시간, 직항 정보

tvN <짠내투어> 에 방영돼 '떠오르는 인기 중국 여행지'가 된 샤먼 시. 위치는 중국 남쪽인 푸젠성 남동부로 대만과 마주 보고 있다. 대표적인 중국 항구 도시다. 샤먼 비행시간은 약 3시간 30분 정도. 대한항공, 샤먼항공 등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동방항공 등 경유지를 들르는 경우 비행시간은 대략 9시간. 샤먼 날씨는 '아열대 몬순기후'로 요약된다. 여름은 덥고 습하지만 겨울은 상대적으로 따뜻하다. 여름보다는 다소 기온이 내려간 시기 여행을 추천한다.

▲떠오르는 여행지인 중국 샤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샤먼 자유여행 명소와 맛집으로 일정 완성!

우리나라 명동으로 불리는 샤먼의 중산로, 여행 필수 코스다. 젊은 층들의 핫플레이스다. 백화점 등 쇼핑몰, 다양한 먹거리 등이 있어 즐기기에 좋다. 즐비한 유럽풍 건물 덕에 야경도 더욱 아름답게 느껴진다. 중국 특유의 불교 사찰인 '남보타사'도 명소다. 고대 토담집 모습을 간직한 남정토루도 관광객들이 자주 차는 곳. 세계문화유산인 남정토루는 씨족 문화의 독특한 건축물로 유명하다. 굴곡진 자연 절경에 입이 벌어진다는 구곡계 뗏목유람도 추천한다. 빼어난 무이산 기암괴석 사이를 뗏목으로 유람할 수 있는, 평소 경험할 수 없는 코스다. 방송으로도 알려진 샤먼 맛집으로는 맹고떡, 중산로에서 즐기는 망고와 길거리 먹거리, 마라탕, 훠궈 등이 꼽힌다. 곱창과 오징어, 소고기에 땅콩 소스가 버무려진 샤차면도 입맛 돋우는 샤먼 먹거리.

▲현재 위안화 환율이 하락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현재 위안화 환율과 '미국 중간선거 결과'에 따른 전망

오늘(7일) 오후 3시 10분 기준 위안화 환율은 0.35%, 0.57원 내린 162.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안화 환율이 떨어지면서 중국 여행에 파란 불이 켜졌다. 미국 중간선거 결과 트럼프 행정부에 힘이 실리면 위안화 환율 하락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메디컬리포트=김정한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