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는법, 로얄제리 효과(출처=MBN'엄지의제왕')

로열젤리란 일벌이 꽃가루와 꿀의 영양소를 흡수한 뒤 분비하는 물질을 말한다. 모든 벌의 유충은 3일간 똑같이 로얄젤리를 섭취한다. 4일째부터는 선택 받은 일벌 한 마리만 로열젤리를 섭취하고 그 한 마리 벌이 여왕벌로 성장한다. 일반 벌에 비해 2배 정도 몸집이 큰 여왕벌의 수명은 약 7년으로 일반 벌의 수명 단 7주보다 길다. 초파리 실험 결과에서도 로얄젤리를 먹은 초파리는 몸집이 커지고 산란능력이 증가하며 수명도 약 10일 늘어났다.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의 원인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배출에 도움을 주는 로열젤리 효능(출처=MBN'엄지의제왕')

로얄젤리 효능

로얄젤리에는 성장을 유도하는 단백질 성분인 '로열락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로열락틴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체내에 흡수되면 성장 유도 물질로 작용하게 된다.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을 돕고 중장년층에게는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꿀에 비해 100배 정도 혈류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높이고 만성피로를 낮춰준다. 항암효과는 물론 인슐린 분비도 원활하게 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배출에 도움을 준다.

▲로얄제리 먹는 법(출처=MBN'엄지의제왕')

로얄제리 분말 먹는법

로얄제리는 보통 가루, 파우더 등으로 섭취한다. 이중 로열젤리를 맛있게 먹기 위해선 '로열젤리 요구르트'로 만들어 먹는다. 요구르트 100g에 로열젤리가루 0.5g을 넣고 호박씨 등의 견과류를 추가하면 된다. 씹는 맛이 좋아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다.

로얄제리 부작용

고농축 상태의 로열젤리 분말 하루 섭취 권장량은 0.5g이다. 매실, 오렌지, 레몬과 함께 먹으면 로열젤리 효과는 없어지고 과일의 효능도 약화되므로 함께 섭취하지 않는다. 꿀, 꽃가루, 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전문의와 반드시 상의 후 먹는다.

[메디컬리포트=이은희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