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노니, 노니주스로 간단한 아침식사

▲노니는 노니원액, 노니가루, 노니차 등으로 섭취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노니는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으로 몸속 독소 제거에 효과적이다.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소화 잘 되는 음식이며 주로 △노니원액△노니즙△노니과립△노니환△노니쥬스△노니차 등으로 섭취하고 아침대용식으로 먹는다. 노니 특유의 쓴 맛은 제철과일이나 채소를 섞어 잡을 수 있으며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유명해 미세먼지 농도 높은 날씨에 먹으면 좋다. 미란다커, 남보라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알려져 최근에는 마트에서 쉽게 노니가루를 구매할 수 있으며 귀리 다이어트,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과 함께 핫하게 떠오르는 다이어트 비법이다.

▲노니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소화를 돕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음료, 노니주스 만드는 법

아침대용식 노니쥬스 만드는 법은 '천기누설'에도 소개돼 화제된 바 있으며 브로콜리, 사과, 청포도, 물을 넣고 노니분말가루를 넣어 해독 주스는 만들 수 있다. 매일 아침 노니 주스를 섭취할 경우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뱃살 빼는 법,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제격이다. 또 노니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관절염에 좋은 음식,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알려져 환절기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노니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부작용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노니는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 가려움, 복통, 구토 증상 등이 동반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칼륨 성분이 높아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고혈압 환자들은 주의하여 섭취해야 하며 신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노니 원액 섭취가 오히려 악효과를 낼 수 있어 전문가와 상담하고 노니 권장량을 확인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