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피부관리는 중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적의 성분'이라고 불리는 히알루론산은 피부의 수분을 관장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수록 히알루론산의 보유량과 생산능력을 서서히 줄어들기 때문에 피부 노화가 오게 된다. 따라서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노화된 피부를 개선해주는 히알루론산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히알루론산 효능 △히알루론산 부작용 △히알루론산 사용법 △먹는 히알루론산 △'만물상' 히알루론산 만능크림에 대해 알아보자.

히알루론산 효능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 손실을 방지해주고 보습력을 높이는 성질 때문에 화장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토너 로션 수분크림 마스크팩같이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특히 많이 들어간다. 또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발랐을 때, 보습과 진정을 통해 피부 노화를 방지시켜주는 역할을 병행한다. 또 히알루론산은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데 눈물에 들어있는 뮤신 성분과 비슷해 안약에도 들어간다. 관절통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관절통 주사제로 쓰이기도 하는데, 히알루론산을 관절낭내에 주입해서 사용한다.

히알루론산 부작용 있을까?

아직까지 심각하게 알려진 히알루론산의 부작용은 없다. 하지만 피부 타입에 따라 화장품 성분으성 들어갔을 때 맞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특히 지성피부인 사람은 히알루론산이 맞지 않을 수 있다. 히알루론산이 들어간 화장품을 과하게 바르면 화장할 때 밀림 현상을 겪을 수 있으니 적당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히알루론산을 주사하는 경우에는 감염이나 통증, 붓기,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 사용법을 알아보자(출처=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히알루론산 사용방법

히알루론산 사용법은 간단하다.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토너나 크림, 앰플을 구입할 수도 있으며 히알루론산 1% 원액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 원액은 화장솜에 적셔 팩을 하거나 평소 사용하는 크림에 섞어서 사용하면 된다.

피부 좋아지는 영양제, 먹는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발라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영양제를 통해 복용하기도 한다. 히알루론산이 들어간 영양제를 섭취하면 피부개선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관절염 증상 완화 효과도 볼 수 있다. 히알루론산 보충제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200mg이다.

▲히알루론산 원액으로 만능크림을 만들어보자(출처=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만물상 히알루론산 만능크림 만들기

TV조선에서 방영하고 있는 '살림9단의만물상'은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만능크림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히알루론산을 수분크림에 2방울 정도 떨어트려서 사용하면 만능크림이 된다는 것이다.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보습력이 우수한 대신 흡수가 잘 되지 않으며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흡수가 잘 돼 화장품과 섞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여지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