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단백질 식품 계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백질 식품 중 대표적인 계란은 도시락반찬, 밥반찬의 대표주자다. 계란은 많은 사람들에게 특유의 맛으로 사랑받고 있다. 맛있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계란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어릴 적부터 많이 먹었지만 대부분 잘 몰랐던 계란효능은 매우 다양하다. 계란의 첫번째 효능으로는 면역체계 강화가 있다. 계란에는 면역체계를 지원하는 셀레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계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계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계란

피로감이 자주 느껴지고 활력이 떨어진 것 같다면 계란을 섭취하면 나아질 수 있다. 계란 한 개에는 비타민 B2하루 섭취권장량의 15%가 함유되어 있다. 리보플라빈으로도 불리는 비타민 b2는 신체가 음식을 연료로 전환하는 것을 돕는다. 이 뜻은 계란이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뜻이다. 계란을 이용한 음식으로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프랑스의 대표요리인 오믈렛부터 시작해서 계란찜, 계란국, 반숙계란장, 계란장조림 등이 있다. 특히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계란장은 자취생부터 주부까지 다양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간단히 할 수 있는 계란장조림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계란장 만들기

재료: 계란, 소금, 식초, 진간장, 생수, 설탕, 양파, 청고추, 홍고추, 쪽파

  1. 계란을 반숙으로 삶아준다.
  2. 물과 진간장,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다.
  3. 양파와 청고추, 홍고추를 다지고 간장물에 넣어준다.
  4. 깨끗이 씻은 밀폐용기에 계란과 간장물을 넣고 하루 정도 숙성시킨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