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극천이라 불리우는 역한 냄새의 주인공 노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는 꼭두서니과, 노니속에 포함되는 상록관목이다. 노니는 재배 지역마다 부르는 말이 다르며 인도뽕나무, 바지티안, 진통제나무, 치즈과일, 파극천 등으로 불린다. 노니의 열매의 경우에는 감자처럼 생겼으며 표면이 울퉁불퉁하며 파인자국도 있다. 열매에는 작은 갈색의 씨앗이 들어있으며 익었을 경우에는 역한 냄새가 나며 꽃은 하얀색의 작은 꽃이다. 노니는 식품이나 약용으로 많이 이용된다. 열매뿐만아니라 잎이나 줄기, 꽃, 씨도 약용으로 이용된다.

▲ 피부재생에 뛰어난 효과를 주는 노니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프로제로닌 성분이 어떻길래 만능통치약이라 불리는가

노니의 성분인 프로제로닌의 성분은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 재생에 좋으며 요산수치를 떨어트려 통풍에도 좋다. 노니는 또한 혈액에서 염증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여 관절에도 좋은 걸로 알려져있다. 프로제로닌은 세포의 회복 과 제생시키는 역할을 하며 제로닌이 풍부하지 않은 세포에 공급하면 큰 회복력을 보여준다. 잘못된 상식으로 만병통치약처럼도 말하지만 세포의 회복 때문에 오해를 받은 것이다. 제 기능을 다하게 해주는 노니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 분말은 냄새가 나지 않는 건강식품 노니분말효능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면역력과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노니

면역력과 소화에도 좋은 노니는 생과일 주스나 샐러드, 생과일로도 먹지만 대부분 다양한 형태의 가공식품으로 유통된다. 노니의 분말은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는 데 노니를 가루로 먹으면 냄새가나지 않아 많이들 먹는다. 노니 분말은 자연 노니가루와 동결건조가루로 나뉘는데 자연적으로 말려 분쇄한 노니 가루는 가루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상 일반 주스로 섭취하는 것보다 우수하다. 하지만 동결 건조 가루 같은 경우가 더욱 월등한 함량을 가지고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