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몸매를 얻고 싶어하는 여성들이 많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시 가장 어려운 것은 '식단 조절'이다.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음식 위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거나, 다이어트 식단 조절 시 칼로리 컷팅제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우리가 다이어트 식단에 꼭 넣는 음식들은 정말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음식일까?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고구마·삶은 계란·사과·바나나의 칼로리와 하루 섭취량부터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까지 알려준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진 사과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칼로리 계산기로 알아본 고구마·삶은계란·사과·바나나 칼로리는?

먼저 고구마는 포만감 유지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1개)에 131kcal이다. 고구마 종류마다 칼로리도 다른데 밤고구마 칼로리는 128kcal(100g) 호박고구마 칼로리는 154kcal(100g)이다. 고구마 맛있게 찌는 법을 찾고 있다면 15~20분 중약불에서 쪄보자. 맛있는 고구마를 맛볼 수 있다.

삶은 계란 1개의 칼로리는 약 70~80kcal다. 삶은 계란은 한 개당 약 7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근육량 유지 및 탈모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다이어트중이라면 삶은 계란은 하루에 1~2개 정도 먹는 것이 좋으며, 삶은 계란을 많이 만들어 보관하고 싶을 때는 냉장보관하면 한 달간 보관할 수 있다. 한편 아이유가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에 1개씩 먹는다는 사과는 1개당 약 114kcal, 바나나는 1개당 92kcal이다.

▲원푸드다이어트 보다 운동을 병행한 다이어트가 효과적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원푸드 다이어트?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고구마·사과·바나나·삶은 계란 등이 다른 식품 보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라고 알려진 탓에 2주단기간다이어트방법으로 고구마 다이어트, 사과 다이어트 등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절식 다이어트 방법으로 진행하면 요요가 발생하기 쉽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초기에는 체중이 많이 빠질 수도 있지만 이는 체지방이 아닌 체수분이 빠지는 것이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단백질·채소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메디컬리포트=정지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