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중요한 장기인 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장기 중 하나인 위는 음식을 소화시켜 사람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신체 장기다. 하지만 위는 조금만 불편해도 증상을 표출하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준다. 위는 잦은 회식과 술자리, 스트레스, 불규칙한 습관 등으로 고통받는다. 평소 위가 불편해 소화불량으로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 지금부터 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다양한 위에 좋은 음식(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부추는 따듯한 성질이 있어 위를 따듯하게 하고 부추가 함유하고 있는 아릴 성분은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장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부추는 복부 팽만감을 개선시키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검은 콩은 체내의 독소를 없애서 위 관련 질환인 위궤양과 위염을 예방하여 소화불량으로 식욕이 부진할 때 섭취하기 좋다. 검은콩은 신장기능을 강화하여 배뇨를 원활하게 하고 위암 등 다양한 암을 예방해준다.

▲위를 보호해주는 토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효능이 있는 민들레와 토란

위보호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토란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 토란의 점액 속에 함유된 뮤틴이 위산으로 인한 위 손상을 막아주고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어 소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위에 좋은 것 중 하나인 민들레는 미네랄, 비타민 등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소염작용이 뛰어나 위장 내 염증을 잡아주고 소화불량 등 위장질환에 좋다. 민들레는 위에 좋은 차인 민들레차로 섭취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