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양배추는 양귀비목 겨자과에 속해있는 식물로, 지중해 연안과 소아시아가 원산지이지만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자라나는 흔한 농작물이다. 하지만 양배추는 적양배추 요리, 방울양배추요리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게끔 여러 가지의 품종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요리(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양배추요리의 특징

양배추는 100그램당 20kcal로, 이를 이용한 적양배추 요리를 만들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양배추는 볶음이나 찜, 샐러드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다. 양배추는 위장관의 건강을 유지 및 증진하는데에 도움이 되며 암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용이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해독작용은 물론 변비를 개선해주는데에도 효능을 지닌다.
양배추요리, 양배추 볶음 요리를 위한 양배추를 고를 때에는 연녹색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들었을 때 묵직한 느낌이 드는 제품이 우수하다.

▲깔끔하고 시원한 양배추김치(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수미네 반찬 양배추요리 만들기

'수미네 반찬' 에서는 다이어트 양배추 요리로 제격인 양배추 오이김치 레시피를 소개했다. 아삭하고 시원한 김치가 생각날 때 먹기 좋은 음식이며 특유의 맛으로 입맛까지 살아나는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양배추요리에 들어가는 각종 채소의 풍부한 영양까지 함께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다. 더불어 베이컨 양배추 볶음요리보다 훨씬 깔끔한 식감을 맛볼 수 있으며, 유기농 양배추를 사용해 요리함으로써 건강까지 생각해볼 수 있겠다.

수미네 반찬 양배추요리 재료 : 양배추, 소금, 쪽파, 오이, 다진 생강, 다진마늘, 물고추, 육젓, 사이다, 설탕, 고춧가루

1. 양배추 반 통은 너무 조각이 나게 썰지 않고 굵은 소금을 살짝 뿌려 절여준다.
2. 오이 3개를 4등분한 후 세로로 반을 잘라 굵은 소금을 1큰술 넣어 절여준다.
3. 쪽파는 손가락 두 마디 정도의 길이로 잘라준다.
4. 볼에 쪽파와 물고추 300ml, 고운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한 주먹을 넣는다.
5. 다진 생강 1큰술, 육젓 국물 3큰술, 설탕은 4작은술을 넣는다.
6. 물 1.3리터와 사이다 한컵, 굵은소금 한 큰술을 넣고 잘 저어준다.
7. 양배추와 오이를 양념에 넣고 부드럽게 섞어준다.
8. 실온에 하루를 두고, 냉장고에 옮게 2~3일이 지난 다음 양배추와 오이가 익어 국물이 우러나올 때까지 기다린다.
9. 김수미 표 양배추요리 완성

[메디컬리포트=신효성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