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터 출산까지의 과정과 노력은 기적과도 같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산은 기적 같은 만남

생명의 탄생은 기적과도 같다. 1년 여의 긴 시간동안 아이를 갖고 낳기까지 결코 쉽지 않은 시간과 인내, 노력이 수반된다. 아기가 생기기 시작한 시점부터 낳기까지, 그리고 낳고 나서 아이의 부모에게는 아이에게 필요한 준비 리스트가 많아진다. 힘든 기간 잘 이겨낸 산모와 아기 모두 축하해주는 선물이기 때문에 아이와 산모 둘 다 만족할 만한 선물을 들고 센스있게 방문해보자.

▲출산 선물로 산모에게 수고했음을 표하는 것도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장 축하받아야 할 엄마들에게 줄 선물

엄마들은 출산의 과정을 거치면서 몸이 많이 망가지고 그 전과 같은 몸 상태를 복구하는 데 쉽지 않다. 갓 태어난 귀여운 아기들을 위한 선물도 좋지만 그동안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친 엄마의 건강을 고려한 선물을 해주는 것도 좋다. 산모의 건강을 위한 건강식품, 영양제, 좌욕방석, 바디필로우, 튼살크림 등이 좋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출산 축하 인사를 갈 때 출산 직후에 가는 것은 산모가 외부인과의 접촉을 하면 세균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제한하는 것이 좋고 일정 기간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이에게는 안전한 선물이 제일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귀여운 아이에게는 안전을 고려하자

신생아 선물은 가성비를 따지기보다는 금방 쓰거나 비싸더라도 튼튼한 것, 안전한 것이 좋다. 특히 유아 카시트의 경우 잘 닳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의외로 사용기한이 짧은 편이다. 보통 소모가 빠른 생필품 위주로 선물을 해주는 편이 좋다. 배냇저고리, 내의, 우주복 등 옷을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은 성장이 빠르기 때문에 금방 못입게 되 성장을 고려한 옷 사이즈를 선택해서 선물해야한다. 선물은 받는 이들의 만족을 중요시하는 편이긴 하지만 아기 선물의 경우는 무엇보다 안전을 1순위로 생각해 고르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이영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