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롱에는 다양한 맛과 다양한 색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카롱'은 특히 여성들이 좋아하는 디저트다. 두 손가락으로 잡을 수 있는 핑거푸드같은 크기에 아름다운 색감과 포슬포슬한 식감은 그 누가 보아도 충분히 반할만하다. 요즘의 마카롱 필링도 여러가지 색깔로 출시되고 있으며 여러가지 색상을 섞거나, 혹은 여러가지 재료들을 조합하여 더욱 먹음직스럽게 마카롱 만들기를 해놓은 제품들이 있다. 마카롱 필링에는 바닐라, 초코, 딸기와 같은 기본적인 맛은 물론 최근에는 얼그레이나 녹차 등 다양한 맛들이 출시되고 있어 마카롱 마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마카롱 필링, 그리고 주재료에 따라 열량이 다르지만 대략적인 마카롱 칼로리는 하나에 150kcal 정도로 결코 적은 수준이 아니다. 따라서 마카롱은 간식으로 한두개 정도만 즐기는 것이 좋으며 과다 섭취를 할 경우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마카롱을 만드는데는 큰 정성이 필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딸기마카롱 만들기

마카롱을 만들때에는 적지 않은 정성이 들어가야 한다. 머랭을 만들기 위해 계란 흰자를 오랜 시간동안 저어주어야 하며, 마카로나주를 할 때에는 머랭이 들어있는 볼의 옆과 바닥 부분을 빠짐없이 섞어주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딸기마카롱을 만드는 과정이 정확하지 못하다면 마카롱 완성 시 갈라지거나 쭈글쭈글해질 수 있다.

1. 계란 노른자에서 흰자를 준비하고 휘핑을 한 다음 머랭을 만들어 뿔 모양이 일어나는지 확인한다.
2. 분홍색 색소를 넣고 아몬드가루 및 슈가파우더를 넣는다.
3. 마카로나주(반죽섞기)를 한다. 이때 너무 힘을 세게 주지 않도록 한다.
4. 짤주머니에 넣고 동그랗게 짜준 후 140~5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가량 구워준다.
5. 딸기 커버춰 초콜렛과 생크림을 중탕으로 녹이고 버터를 녹여주며 필링을 만든다.
6. 두 개의 마카롱 꼬끄 사이에 마카롱 필링을 넣는다.
7. 마카롱만드는법 완성.

▲마카롱은 쉽게 상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카롱 만드는법 주의사항

마카롱 만드는법을 따라 마카롱을 완성하고 난 뒤,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 마카롱 유통기한은 오래 두고 먹지 않는것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마카롱 필링이 빨리 상할 수 있으며 계란으로 만들어진 머랭이기 때문에 쉽게 맛이 변질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카롱 만들기를 한 후에는 냉장공에 보관해야 한다, 만약 마카롱만드는법 후 냉동실에 보관할 경우 더 오랜 시간 두고 먹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