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단발머리스타일은 수많은 종류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성의 단발머리스타일은 길이부터 스타일까지 수많은 종류가 있다. 그중 단발c컬펌이 유행하고 있다. 단발c컴펌은 단발머리에 볼륨을 넣고 싶은 여성들이 주로 하는 단발머리스타일로 모발 끝 부분에 c컬이 생기게 컬을 만들어주는 펌이다. 단발머리 길이에 따라 짧은단발 c컬펌, 중간단발 c컬펌 등 세분화되서 표현되고 있다. 모발이 생머리라면 밑 부분만 c컬펌을 하면 되며 곱슬머리라면 매직과 함께 c컬펌을 함께 시술하여 예쁜 단발머리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단발c컬펌은 매일 아침 드라이어로 손질해야 할 걱정을 덜어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머리 드라이 걱정없는 c컬펌

단발머리스타일로 머리를 잘랐으나 펌을 하지 않으면 손질은 필수다. 특히 머리카락이 반곱슬이거나 곱슬인 여성들은 머리카락이 자기 마음대로 휘어지는 것을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단발머리 드라이는 매일 아침 귀찮으면서도 쉽게 단발머리 스타일링이 되지 않아 짜증을 유발하기 쉽다. 단발 c컬펌 손질은 간단해서 단발머리로 자른 여성들이 단발c컬펌을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단발c컬펌의 매력이라면 단발머리 스타일링을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단발머리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s컬 단발머리스타일은 물결이 치는 듯한 모양으로 말아주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머리 스타일링

단발머리스타일로 변화를 주었다면 다양한 단발머리 스타일링을 시도해볼 수 있다. 인컬 단발머리스타일은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원할 때 연출하면 좋은 단발머리스타일이다. 단발c컬펌과 유사하며 머리 끝부분을 c컬로 단정히 말아주면 된다. 이때 뿌리와 헤어 뒤쪽 불륨까지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봉긋하게 살려주는 점이 포인트다. 인컬 단발머리스타일과 반대되는 아웃컬 단발머리스타일은 시크하고 도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단발머리스타일이다. 헤어의 중간 단은 인컬로 말아준 후 모발 끝 부분만 살짝 아웃컬로 뻗치게 연출해주면 된다. 아웃컬 단발머리스타일은 손질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연습이 필요하다. s컬 단발머스타일은 상큼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단발머리스타일로 내추럴한 느낌으로 적당히 s컬을 내어도 되지만 좀 더 강하게 s컬을 넣어주어도 예쁜 단발머리스타일이다. 뒷머리는 c컬로 강하게 말아주며 옆머리 겉단을 전체적으로 물결이 치는 듯한 모양으로 말아주면 된다.

[메디컬리포트=이민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