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집의 벽재, 건축재 등으로 일어나는 새집증후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왔을 때, 깨끗하고 때묻지 않은 공간에서 살아간다는 설레임보다 앞서 생각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새집증후군이다. 새집증후군은 새로 지어올린 건물에서 거주하기 시작한 사람들이 신체상 및 건강상으로 불편감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일컫는 단어다. 집 안의 벽재나 건축자재, 바닥재 등에서 유래하는 유해물질로 인하여 아파트새집증후군이 시작된다. 벤젠이나 아세톤 등의 발암물질도 들어있으며 집을 지을 때에는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라돈이나 석면, 이산화탄소나 오존, 그리고 미세먼지도 존재하게 되어 새집 증후군 제거 방법이 시급하다. 더불어 사람에게 병균을 옮기는 등 유해할 수 있는 곰팡이나 진드기도 존재할 수 있다. 새집증후군제거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나와 내 가족의 건강상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새집증후군가격을 부담해서라도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새집증후군가격을 들이지 않고도 집에서 간단하게 아파트새집증후군을 해소하는 방법이 있다. 알아보도록 하자.

▲새집증후군 미제거 시 건강상의 위협이 지속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집증후군 증상

새집증후군제거방법으로 올바르게 아파트새집증후군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두통이 일어날 수 있으며 눈과 목, 코에 자극이 될 수 있다. 더불어 기침이 일어나고 가려움증이 일어날 수 있으며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되어 일상생활에 있어서 적지 않은 지장을 가져오게 된다. 새집증후군제거 하지 않으면 집중력이 다소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에 학업이나 일을 집중함에 있어서도 어려움이 있다. 새집증후군제거를 하지 않고 오랜 기간동안 해당 환경에 노출이 되면 호흡기질환에 걸릴 수 있으며 심혈관계 질환이나 암이 발생될 확률도 적지 않다.

▲보일러로 새집증후군 제거하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집증후군제거방법은?

새집증후군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집을 짓고 자재를 시공할 때에는 화학물질일 있는 재료 대신에 친환경 소재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집 안에 도사리는 오염물질과 화학물질들을 밖으로 내보내기 위해 자주 환기를 시켜주어야 한다. 더불어 새집 증후군 제거 방법으로 공기를 정화하는 식물을 사용하거나 피톤치드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도 이롭다.
한편 새집 증후군 제거 방법을 위해 '베이크아웃' 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창문과 문을 모두 닫고 가구의 서랍과 문을 열어둔 다음 일곱 시간 이상 보일러를 가동시켜 실내온도를 40도 정도로 유지한 다음 1시간동안 환기를 시키는 방식을 4~5번간 반복한다.

[메디컬리포트=이민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