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혼자 여행(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끔 인생을 살다보면 진짜 혼자 어딘가로 떠나고도 싶고 혼자 있고 싶기도 한다. 혼술, 혼밥, 혼행족이 대세인 것처럼 요즘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혼자 여행을 떠난 혼행족이 많이 증가했다는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 눈치 볼 필요 없이 내 맘대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오늘은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에 대해 소개 한다.

▲국내의 나폴리 통영(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 1. 통영

그림처럼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진 통영은 이국적인 여행코스로 한국의 나폴리라 불린다.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국내여행지 추천 목록에서 빠지지 않는 곳이다. 통영의 유명한 관광지는 동피랑벽화마을, 이순신장군 공원, 통영해저터널, 통영해상케이블카, 통영루지 등이 있으며 통영 밤바다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통영여행에 중요한 먹거리도 빠질 수 없다. 말린 고구마를 넣은 팥죽인 빼떼기죽, 우동과 짜장이 더해진 우짜면 등이 있다.

▲안동하회마을로 유명한 안동(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 2. 안동

고즈넉한 풍경이 매력적인 경상도 여행지 안동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민속마을 안동하회마을이 위치한 곳이다. 안동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천 원권에 그려진 도산서원과 성균관 명륜당, 병산서원, 한부부의 아름답고 숭고한 사랑이 간직된 나무다리 월영교, 하회마을과 하회마을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부용대, 신세동 벽화마을 등이 있다. 먹거리는 안동찜닭, 안동 간고등어, 빨간식혜 등이 있다.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