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트코인은 온라인상에서 거래되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상 화폐이다. 때문에 돈을 버는 법도 일반 화폐와는 다르다.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기 위한 방법으로는 '비트코인 거래'와 '비트코인 채굴'이 있다.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고 싶은 투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비트코인 거래·채굴 관련 용어를 알려준다.

비트코인 거래 시 필요한 비트코인 지갑

비트코인으로 돈을 버는 대표적인 방법은 '비트코인 거래'다. 비트코인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비트코인 지갑을 마련해야 한다. '비트코인 지갑'은 일반 은행 계좌와 비슷한 개념으로, 비트코인 잔고와 비트코인 거래 내역서가 들어 있다. 비트코인 지갑은 비트코인 거래소에 회원가입 후 개설할 수 있다. 비트코인 지갑 사용 시에는 해킹을 가장 조심해야 한다. 비트코인의 계좌번호인 '공개 키'와 소유권 인증 전용 '개인 키(암호 키)'가 있는데, 이 중 개인 키가 타인에게 노출됐을 시 비트코인이 해킹당할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 비트코인 채굴 원리

'비트코인 채굴'이란 컴퓨터로 가상화폐를 만들어 수익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보통 채굴전용 PC를 24시간 가동해 비트코인을 얻는다. 비트코인 투자자들 중에는 비트코인 채굴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성능 처리장치 GPU나 ASIC 채굴기를 구입하는 경우도 있다. 채굴기는 일반인이 사기에는 가격이 비싸고 가동 시 소음이 심하기 때문에 채굴기를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채굴공장'도 있다.

현재 비트코인 시세 동향

오늘 31일(수) 기준 비트코인 거래소별 시세를 비교해보면 코인원과 빗썸이 상승한 가격에 거래중이다.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별로 가장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으로는 코인원에서는 리플이, 빗썸에서는 이오스가 가장 높은 가격에 매매가 이뤄지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정지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