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로 원하는 집 분위기를 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실내인테리어에 있어 대세는 셀프 인테리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업체를 불러 진행하는 인테리어는 막대한 돈이 들 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돈이 부족한 자취생이나 대학생들에게는 사치와도 다름없므로 더욱이 셀프 인테리어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셀프인테리어벽지와 셀프인테리어페인트, 그리고 실내인테리어 장식품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에 내가 바라는 것과 가까운 집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공간을 오래 사용하여 낡아버린 벽지에 새로운 분위기를 불어넣을 수 있어 생활도 더욱 쾌적해질 것이다.

▲벽지를 붙일 때는 벽 표면을 매끄럽고 깨끗하게 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셀프인테리어벽지, 페인트 팁

최근에는 새집증후군 등에 대한 위험성이 증가됨으로 인하여 친환경 벽지로 시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더불어 1인 가구수가 증가함에 따라 혼자서도 간편하게 붙일 수 있는 셀프인테리어벽지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셀프인테리어벽지를 선택할 때에는 오래 사용하여도 잘 떨어지고 찢어지지 않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색상이 진한 경우에는 변색이 잘 되는지의 여부도 반드시 파악해야 할 것이다. 셀프인테리어벽지를 붙일 때에는 벽면을 매끄럽고 깨끗하게 해준 상태에서 진행해야 벽지가 잘 달라붙을 수 있다. 겨울철 불어오는 매서운 바람이 걱정된다면 단열 효과가 있는 벽지로 셀프 인테리어를 해보자.
페인트를 사용하여 원룸셀프인테리어를 하고자 한다면 전체적인 분위기와 어울리는 색상의 셀프인테리어페인트를 고르도록 하며, 현관문과 방문에 페인트칠을 할 경우에는 문 손잡이를 분리해놓고 실시하는것이 더욱 깔끔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더불어 셀프인테리어페인트칠을 할 때에는 협소한 공간에서부터 넓은 공간까지 칠해나가는것이 용이하다.

▲적절한 색상 조합은 완벽한 셀프인테리어의 방법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타 원룸셀프인테리어 팁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색상을 조합하는것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화이트 색상은 블랙 새상과 잘 어울리며, 베이비핑크색과 조화를 해도 좋다.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부여하고 싶다면 우드색상과 녹색을 함께 매칭하여 셀프 인테리어를 해보자.
그와 더불어 15평셀프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계절과 색상에 맞는 러그와 스탠드를 배치하면 도움이 된다. 우드 톤의 테이블을 설치하여 홈 셀프인테리어카페같은 느낌을 주는 방법도 있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