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는거 살 찌는거 둘다 어렵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입맛이 없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끼니를 거르는 경우 몸이 마르게 되며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허나 이와는 달리 식사를 꼭 챙겨먹으며 남들보다 많이 먹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찌지않는 사람들도 있다.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나치게 마른 체형보다는 균형잡힌 몸매가 선호되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 살찌는법에 대해 소개한다.

▲소화기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해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살이 안찌는 원인

살이 찌지 않는 분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은 소화기에 문제가 있기 마련이다. 위장의 흡수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음식을 먹어도 살이찌지 않으며 아예 식욕이 없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분들의 경우 무리하여 과식을 할 경우 소화기에 과부하가 걸려 탈이 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과식이나 고칼로리,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은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마른 비만을 초래할 수 있어 유의 하여야 한다.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개선해 줘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른사람 살찌는법

하루 세끼는 꼭 챙겨 먹어야 한다. 공복시간이 오래되면 근육이 소모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꼭 세끼를 잘 챙겨 먹어야 한다. 운동 효율을 높이고 근육 손실 예방, 근육 증가를 돕기 위해서 운동 전, 후로 탄수화물, 단백질 섭취를 해줘야 한다. 많이 먹기만으로 해결이 잘 안되는 것은 운동을 안해서 그렇다. 주 3회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야한다. 규칙적인 식사와 균형 잡힌 식사 그리고 운동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