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쉐도우펌은 인기 있는 헤어스타일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의 외모는 머리의 영향을 받는다'라는 말이 있다. 가을을 맞이하여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주고자 하는 남성들의 움직임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남자 쉐도우 펌, 남자 베이비펌이나 남자 탈모 파마 등의 헤어스타일 변화를 시도하는 사람이 있다. 2018 남자 쉐도우펌은 적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남자 쉐도우펌을 하는 연예인들도 많기 때문에 해봄직한 머리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남자 쉐도우펌은 길이나 컬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 쉐도우펌의 특징

남자 쉐도우펌은 구불구불한 스타일이 특징이지만 어떤 크기의 롤로 파마를 하느냐에 따라 남자 쉐도우펌의 느낌이 다를 수 있다. 또한 남자 쉐도우펌 길이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댄디한 느낌을 줄 수 있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도 다르다. 특히 남성의 경우 대체적으로 머리가 짧은 편이기에 남자 쉐도우펌 가격 또한 저렴한 선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남자 쉐도우펌은 직모라도 할 수 있고, 머리카락이 다소 얇은 경우에도 시도할 수 있다. 머리에 볼륨을 부여하기 때문에 다소 축 쳐져보이는 머리라도 볼륨감을 살릴 수 있고 입체감까지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남자 쉐도우 펌이 인기가 많은 것이다. 남자 쉐도우펌을 하고 싶은데 곱슬 머리가 있는 경우에는 남자 쉐도우 펌 대신에 볼륨펌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스핀 컬이 들어간 남자 쉐도우 펌은 럭셔리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정장과도 잘 어울리며 캐주얼복과도 매칭이 잘 된다는 특징이 있다. 헤어 디자이너와 상의하여 컬감을 달리 할 수 있다. 남자 쉐도우펌 손질하기도 편한데, 머리를 감고 난 후에 수건으로 말려준 다음 손으로 머리를 움켜쥐며 머리를 말린다.

▲남자 쉐도우펌은 앞머리 길이를 짧게, 혹은 길게 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 쉐도우펌 팁

남자 쉐도우펌 길이나 남자 쉐도우펌 가르마를 설정할 때에는 본인의 얼굴이 가진 장점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샵에 가서 충분한 상담을 거친 다음에 하는 것이 좋다. 필요시에는 남자 쉐도우 펌과 함께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컬러를 선택하여 염색을 해보는것도 스타일링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남자 쉐도우펌은 앞머리를 낼 수도 있고 짧게 낼 수 있지만, 이마를 드러내냐 혹은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평소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대로 결정하거나 주위의 의견을 물어보고 앞머리의 여부를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메디컬리포트=김승현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