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초보자들은 많은 주식 정보 속에서 혼선을 겪기 마련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처음 주식을 할 때는 어려운 용어, 실패의 위험성에 대한 두려움에 갈팡질팡 하게 된다. 하지만 꼭 알아야 하는 주식 용어부터 차근차근 배우다 보면 주식이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것이다.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들을 위해 주식 사는 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등 주식투자 가이드를 총정리해보자.

주식 사는 법

먼저 주식을 사기 전에 주식정보사이트를 통해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모의 주식 투자를 이용하면 주식 투자 감을 익히고 전문가들의 주식 투자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모의 주식 투자는 가상 투자가들이 뉴욕 증권 거래소나 나스닥에서 이용 가능한 주식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의주식투자에서는 실제 돈이 아는 가상의 사이버 머니로 거래된다. 모의 주식 투자로 몸을 풀었다면 온라인 무역 사이트 등을 통해 인터넷 주식 계좌를 개설한다. 그 후 주식 투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종목에 투자하면 된다.

주식계좌개설방법

증권통장는 증권사 지점과 은행에서 개설할 수 있다. 은행 계좌와 비슷한 방법으로 주식계좌를 만드므로 은행이나 증권사 지점에 직접 방문해 주식계좌 개설을 상담받으면 된다. 은행에서 증권통장을 만들 때는 증권사의 증권 통장과 은행의 증권통장 연계계좌라는 두 개의 통장을 개설해야 한다는 것만 잊지 않으면 된다.

주식 투자 시 주의사항

주식 투자 시에는 SNS나 블로그 등 객관적이지 않은 자료를 참고하기 보다 전문가와 상담을 하거나 해당 회사에 대한 자료를 충분히 검토한 후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사모(사적으로 모음)방식 자금조달 비중이 높은 회사는 조심해야 한다. 사모를 통한 자금 조달 비중이 크다는 것은 회사의 재무상태가 좋지 않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디컬리포트=정지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