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볼펜이 묻었을 때 대처법 소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열심히 공부를 하다가, 혹은 일을 하다가 실수로 옷에 볼펜을 떨어뜨리거나 옷 볼펜자국을 묻혔을 때가 있을 것이다. 보통의 경우라면 볼펜자국 지우는 법으로 빨래를 하기 보다는 그 상태로 체념을 하고 집에 갔을 테지만, 중요한 약속이 있을 경우에는 빠르게 옷에묻은볼펜지우는법이 필요할 것이다. 몇 가지의 볼펜자국 지우는법을 알아보고 옷에 묻은 미운 잉크를 깨끗이 없애보도록 하자.

▲주방섬유, 치약 등으로 볼펜자국 없애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옷 볼펜자국 지우는법

옷에 볼펜자국을 묻었다면 거즈나 손수건, 마른 섬유에 주방세제를 몇번 짠 다음에 옷에 볼펜 묻은 곳에 덮고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그 다음 주방세제의 성분을 씻기 위해 오염이 묻은 부분을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주고 부드럽게 옷에 볼펜 묻은 자국이 감쪽같이 사라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혹은 집에 누구나 있는 치약을 통해서도 볼펜자국을 지울 수 있다. 마찬가지로 사용하지 않는 옷이나 거즈 등에 치약을 묻힌 다음, 옷에 볼펜이 묻은 곳에 가져다대고 살살 문지른다. 볼펜자국 지우는 법을 실시할 때에는 과도하게 힘을 주어 옷의 색상이 바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올이 풀려 보기 싫지 않도록 적당한 힘으로 지워야 한다. 치약을 묻힌 옷도 마찬가지로 물에 살살 헹구어주면 볼펜 잉크가 사라진다. 혹은 액체 형태로 나온 파스를 사용하면 옷에 묻은 볼펜자국을 없앨 수 있다. 볼펜 물파스를 옷에 문질러주면 잉크가 조금씩 연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액체 파스에 잉크가 묻어나면 휴지나 마른 천으롤 흡수시키면서 볼펜자국을 지울 수 있다. 한 번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니 여러분 시도하도록 한다.
혹은 식재료로로도 쉽게 볼펜자국 지우는 법이 가능하다. 식초의 원액을 옷 볼펜자국에 뿌려준 다음 스펀지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잉크 자국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펀지가 없을 경우 마른 헝겊을 이용하여 옷에 볼펜을 지워보자.

▲지갑에 볼펜자국이 묻었다면 A/S를 맡기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타 볼펜자국 지우는 법

부주의로 인하여 옷 외에 다른 물건에 볼펜자국이 묻는 경우도 일어날 수 있다. 지갑에 볼펜자국이 생겼을 경우에는 해당 브랜드사에 A/S를 맡기는 방법이 있으며, 혹은 가죽 클리너를 구입하여 볼펜자국을 지워볼 수 있다. 하지만 무리한 방법과 도구를 이용해서 볼펜자국을 지우는 경우에는 지갑의 색이 상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메디컬리포트=주나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