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제가 된 방탄커피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최근 간헐적 단식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탄커피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영화 '물괴'에 출연한 배우 김인권이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통해 약 13kg를 감량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방탄커피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여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원두를 이용한 방탄커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방탄커피

방탄커피는 원두커피에 버터와 MCT오일을 넣어 만든 커피로 버터커피라고도 불린다. 방탄커피를 만들 때에는 가급적 무염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MCT오일이 없다면 코코넛 오일을 넣어서 만들 수 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지방을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질 좋은 지방은 중쇄지방산이기 때문에 좋은 지방을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간편한 방탄커피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하는 법

방탄커피 다이어트 하는 법은 매우 간편하다. 아침에 방탄커피를 섭취하고 점심은 양질의 식사를 하며 점심식사 후 6시간 이내 저녁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언뜻 보면 간헐적 단식과 비슷할 수 있는데 아침식사로 단백질과 함께 지방을 섭취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잠을 자는 동안 이어졌던 단식이 종료되며 2~3시간 후 식욕이 생기게 되는데 단백질과 함께 지방을 섭취하면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하기 위한 에너지가 생기기 대문에 식욕을 방지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