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는 풋사과(출처=게티이미지뱅크)

풋사과는 미숙 사과라고도 불리는 사과의 종류다. 풋사과 특유의 떫은 맛은 탄닌 성분에 의한 것이며, 해당 성분은 체지방을 태우는데에 도움을 주며 체중을 감량하는데에 도움이 되기에 최근 풋사과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여성들을 볼 수 있다. 또한 풋사과는 변비를 해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에 숙변 배출에 도움이 되어 장 속의 불필요한 찌꺼기들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풋사과다이어트를 위해 풋사과를 자주 먹으면 쉽게 질릴 수 있으며, 치아가 좋지 않은 사람에 있어서 섭취가 어려울 수 있으니 풋사과를 가공하여 만든 풋사과분말로 편안하게 풋사과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혹은 사과를 갈아서 샐러드나 브런치에 첨가해 먹거나, 과일을 씻어 간편하게 먹는 방법이 있다.

▲풋사과는 다이어트에 이로우며 콜레스테롤을 억제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풋사과의효능

풋사과다이어트효과 외에도 다양한 풋사과의 효능을 즐기며 즐거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풋사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일반사과에 비하여 무려 열 배 이상의 함량을 보유하고 있다. 항산화 물질의 일종인 폴리페놀은 체내의 유해산소를 해가 없도록 바꾸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DNA의 손상을 보호하고 세포를 구성하는 효소와 단백질을 보호해주는 능력도 갖춘다. 더불어 항암 작용과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 효능도 함께 볼 수 있다. 풋사과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풋사과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사과 섭취 시에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먹는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사과씨는 먹지 않도록 한다.

▲다이어트 시 요요현상에 유의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위하여

풋사과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할 경우 요요가 올 수 있으므로, 보다 확실한 풋사과다이어트효과를 원한다면 원푸드 다이어트 보다는 식단을 줄이는 것이 좋다. 특히 요요현상이 반복되면 신장암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며 당뇨병이 쉽게 생길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간식이 생각나는 순간에 풋사과를 먹거나, 하루에 한 끼 정도를 풋사과로 대체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다. 짧은 기간안에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 및 다이어트에 독이 될 수 있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풋사과다이어트를 할 때에 밤에 사과를 먹게 되면 다소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아침이나 점심 시간을 이용하여 풋사과를 먹도록 하자. 풋사과 다이어트를 하면서 적절한 운동도 함께 병행한다면 더욱 좋은 풋사과다이어트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메디컬리포트=한수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