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을 지키는 힘인 면역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면역력이란 몸 외부에서 침투한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힘을 말한다. 만약 이러한 힘인 면역력이 떨어지면 두통, 만성피로, 탈모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외에도 감기, 편도선염, 대상포진, 폐렴 또한 면역력저하로 인하여 발생한다. 면역력은 체온저하,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을 원인으로 떨어진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브로콜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브로콜리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있다.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으로는 브로콜리, 토마토, 홍삼, 흑미, 고등어가 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브로콜리는 칼슘, 칼륨, 비타민C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강은 물론 암과 치매에도 효과적이다. 브로콜리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이외에도 면역에 좋은 음식 녹용한재, 녹용분골 등이 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중 하나인 흑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는 흑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흑미는 비타민 B를 비롯해 철, 아연, 셀레늄 등의 무기염류가 일반 쌀에 비해 5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킨다. 흑미는 주로 백미와 섞어 흑미밥으로 먹는다. 백미에다 약 10% 정도 혼반해 밥을 지으면 밥 맛도 구수하고 건강에도 좋다. 흑미는 주로 흑미밥, 흑미차, 흑미술, 흑미 식혜 등으로 많이 이용된다.

[메디컬리포트=김승현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