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찾기플랫폼 '더좋은의사'가 현재 배타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지역별로 순차적 오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더좋은의사는 의사 헤드헌터로 20년 경력을 보유한 김효성 대표가 런칭한 의사찾기 플랫폼으로 의사와 병원 정보뿐만 아니라 질병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유저들에게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최근 의료사고로 작게는 과잉진료, 더딘 회복 등 일상에서의 불편함부터 최악의 경우 사망에까지 이르는 크고 작은 의료관련 문제가 불거지면서 병원을 찾는 데 더욱 신중하게 알아보는 사람이 늘어났다.

더좋은의사는 증상과 진단명, 선생님의 이름이나 위치 정보를 검색하면 질환별로 적당한 병원과의사 선생님을 위치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이 몸이 아플 때 믿고 갈 수 있는 병원이나 의사선생님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좋은의사는 일정수준 이상의 전공 지식과 임상 경험을 쌓았으며 전공을 바탕으로 현재 활발한 의료 활동을 펼치는지, 환자의 질환에 대해 확실한 판단을 가지고 대처와 해결을 할 수 있는지,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환자를 대하는 태도와 배려심이 있는지 등 좋은 의사를 선별하기 위한 기준으로 선별 및 선발해 여러 질병으로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 실질적 정보를 제공한다.

가까운 곳에 있는 좋은 병원과 의사를 추천하는데 이어 진료 예약 서비스까지 제공해 신속한 예약을 돕는다.

더좋은의사 김효성 대표는 "최근 병원을 소개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넘쳐나는 가운데 대부분이 병원의 광고로 뒤덮여 그 의미를 잃고 있다"며 "아픈 몸을 치료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든든한 길라잡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좋은의사 플랫폼은 대표 전화(콜센터)를 통해 전국 어디든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곳의 명의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