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대컵은 아직 컵을 사용하기 어려운 아기들이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컵이다. 특히 빨대를 사용하기 어려운 아이들 역시 아기빨대컵을 사용하면 물이나 유동식을 빨아들이는 것에 익숙해질 수 있다.

▲빨대컵은 이유식을 사용할 때부터 꽤 오랫동안 쓸 수 있는 육아 아이템이다(출처 = 플리커)

보통 빨대컵은 한 번 사두면 꽤 오랫동안 쓸 수 있는 육아 아이템이다. 아이들이 물을 흘리지 않고 빨대를 이용해 먹는 방법을 익힌 후에도 빨대컵은 외출 시에 꽤나 요긴하게 쓰일 수 있어 좋다. 그렇다면 이런 빨대컵, 빨대텀블러를 쓰는 요령과 종류, 빨대컵 사용시기 등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빨대컵을 고를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체크 포인트

빨대컵은 보통 이유식 시기에 구입하나 그 이후에도 꽤 오래 쓰이는 제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빨대컵을 고를 때에는 내구성이 어느 정도인지 잘 살펴보아야 한다. 아이들이 집어던지거나 떨어뜨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내구성은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한다.

▲빨대컵을 고를 때에는 다양한 부분들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출처 = 플리커)

또한 아이가 잘 잡고 빨 수 있는지 여부를 살펴봐야 한다. 빠는 스트로우 부분이 입에 들어가기 좋은 모양인지를 살펴보도록 해야 한다. 씻기 편한 제품이어야 한다는 점은 두 말할 필요도 없다. 리필 스트로우도 여러 개 구입해 두는 것이 좋다. 세척이 아무리 편하다고 해도 계속 세척해서 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음료를 계속 마시다 보면 이염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지 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BPA나 PVC 프탈레이트 등의 소재들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환경호르몬이 나올 수 있는 소재들은 아이에게도 좋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꼼꼼히 살펴보도록 해야 한다. 이외에도 용량과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눈금이 있는지 또 잡을 수 있는 손잡이 부분이 편하게 되어 있는지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다양한 빨대컵 브랜드 고르는법, 빨대컵 사용시기

빨대컵 브랜드로는 베베리쉬 빨대컵, 비박스 빨대컵, 써모스 푸고 빨대컵, 무인양품 빨대컵 등이 있다. 각각의 빨대컵 모두 개성이 있는 빨대컵이다. 디자인이나 기능 면에서 모두 다른데 각각의 용도에 따라 고른다면 현명한 빨대컵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 보통 피죤 마그마그 컵들을 많이들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와 기능의 빨대컵들이 나와 직접 기능과 크기 ,스트로우 등을 활용한 뒤 사는 것이 좋다. 컵이 새거나 불량품일 경우 교환이 가능한 지 여부도 꼭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빨대컵은 아이의 연령이나 선호도 등에 따라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출처 = 플리커)

일반적으로 빨대컵은 아기가 빨대를 빨 수 있는 능력이 있고 혼자 잡을 수 있을때부터 사용하기 때문에 8개월 정도부터 사용하지만 아기에 따라 6개월부터 사용하거나 훨씬 더 늦게 사용할 수도 있다. 빨대컵은 스트로우만 교체하거나 단계별로 출시되는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컵이 깨지지 않는 이상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빨대컵을 쓰기 전에 스파우트라는 제품을 쓰기도 하는데 사용 기간이 짧아 바로 빨대컵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