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는 그 효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일주일 다이어트를 준비한다면 최근 '살림 9단의 만물상' 다이어트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변비에 좋은 음식, 살 빠지는 음식, 다이어트 식단, 아침식사 대용 다이어트 식품으로 와일드 망고를 추천한다.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 후기가 궁금하다면 이 기사에 주목해보자. 와일드 망고는 미국에서 자라는 망고류의 과일이다. 아프리카 망고, 부시망고, 야생망고라고 불리기도 하며, 보통 덥고 습한 야생 지역에서 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의 90% 정도가 씨앗으로 이루어져 있는 신기한 형태를 띠고 있다. 과육은 다른 과일이랑 크게 다를 게 없는 당질이 많은 과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과육을 먹어 봤자 티비에 나오는 효능과는 전혀 상관이 없기 때문에 알아주는 것이 좋다.

▲ 와일드 망고의 효능은 다양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와일드 망고 효능과 부작용

연예인 이하늬 다이어트로도 유명한 다이어트 음식 와일드 망고의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아디포넥틴과 렙틴 성분을 꼽을 수 있다. 아디포넥틴은 유산소 운동을 하면 생성되는데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지방산을 낮춰서 에너지를 공급하며 이는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자연스럽게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와일드 망고의 효능 성분 중 또 다른 하나인 렙틴은 근육조직을 변화시키는 성질을 가진 성분으로 마치 운동을 한 것처럼 에너지를 직접 소모시키기 때문에 따로 심하게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다이어트 효과에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이렇듯 효과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한 와일드 망고도 부작용은 존재한다. 망고가 체질 상 맞지 않는 사람을 그 예로 들 수 있는데 그런 사람들은 망고 알레르기(알러지)에 유의해야 한다. 망고 알러지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안면 홍조와 붓기다. 또한 산, 단백질 등의 알레르기 성분이 위장관에 반응을 일으켜 구토 및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와일드 망고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약 300mg이니 지키는 것이 좋고 임산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와일드 망고는 젤리로도 먹을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와일드 망고 먹는 법

와일드 망고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분말 또는 정제형 타입으로 먹을 수 있는데 와일드 망고 추출 분말 가루를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있다. 하루 3번, 1회 섭취 시 약 1g 정도를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으면 된다. 또한 이렇게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를 먹는 방법 외에도 좀 더 간편한 복용법을 찾는다면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 젤리도 시중에 판매하는 곳이 많으니 참고해 두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이선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