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막힌 털구멍, 뾰루지, 깊은 종기 등의 총칭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은 막힌 털구멍, 뾰루지, 깊은 종기들을 말하는 것으로 얼굴, 목, 가슴, 등, 어깨를 비롯하여 팔에도 발생할 수 있다. 아직까지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확실치 않지만 복합적인 여드름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드름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있는 남성호르몬에 의해 활성화 된다. 여드름은 인내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관리를 통한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찾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치료적인 방법은 있을 수 있다.

▲여드름을 빨리 없애기 위해선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방법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클린다마이신(clindamycin)이나 에리스로마이신(erythromycin) 등의 바르는 약을 통해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 그 밖에도 복용하는 약으로 테트라사이클린(tetracycline), 미노사이클린(minocycline), 에리스로마이신 등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 밖에 스테로이드 주사요법, 압출치료, 박피술, 광역동치료 등이 있으나, 여드름 치료만큼이나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평소 여드름 없애는 방법으로 할 수 있는 관리법은 외출 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거나 저자극성, 면포발생이 없는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 케어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하나의 여드름 없애는 방법이나 잦은 세안은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세안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으로 머리를 감는 것도 중요하다.

▲여드름 흉터는 화학 박피술, 프렉셔널 레이저 등 다양한 시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흉터없애는법

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을 방치해서 염증이 심해지거나, 잘못 짜서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지게 되면서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게 되면서 발생한다. 여드름흉터없애는법은 시술적인 치료들이 있다. 화학 박피술을 통해 흉터의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그 밖에 프렉셔널 레이저, 필러, 피부 재생 레이저, 흉터 절제술, 스테로이드 주사요법, 냉동 요법 등의 여드름흉터없애는법이 있다.

▲여드름흉터용 연고는 움푹 패인 흉터에는 개선 효과를 보기 힘들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흉터 없애는 연고

여드름흉터 없애는 연고는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연고는 흉터자국의 경우 효과가 있다고 하나, 움푹 패인 흉터에는 개선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한다. 이처럼 한번 생기면 원래의 피부상태로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를 발생시킬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