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건강상의 문제는 크게 없으나, 첫인상에서 좋지 못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얗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지고 싶은 마음은 어떤 사람이든 똑같을 것이다. 요즘 피부관리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관심사 중 하나다. 남자피부좋아지는법을 알아보며, 자신에게 맞는 피부타입의 화장품을 구입하기도 하며, 피부 탄력을 위한 얼굴탄력팩을 구입하기도 한다. 피부가 좋지 않다고 해서 건강상의 문제가 크거나 심각하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지만, 첫인상에서 마이너스 요인이 되기 때문에 피부가 좋지 못한 사람의 경우 스트레스가 심할 수 밖에 없다.

▲남성도 화장품을 고를 때 남성용 화장품이 아닌 피부타입을 고려하여 구입하여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피부좋아지는법

남성은 여성보다 야외 활동이 많아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 피부가 더 혹사당한다. 피부관리를 하고 있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만큼 남자피부좋아지는법을 숙지해서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남성용 화장품은 남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무턱대고 사용해선 안 된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추어 예민용, 건선용, 지성용 등의 피부타입별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야외활동을 많이 하였다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팩을 하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좋아지는 법은 평소 습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세인이 가장 중요하다. 대다수 거품세안제는 게면활성제를 함유한 알칼리성으로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기도 하고 과도한 피지흡착으로 피지를 더 많이 생산하는 부작용을 낳기도 한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클렌저가 세안 후 당김이 있거나, 과도하게 뽀드득 거린다면 바꿔주어야 한다. 또한 야외활동이 많은 날은 얼굴색소침착이 걱정된다면 피부를 진정시키는 팩을 하는 것이 좋다. 귀찮다면 바르고 그냥 잘 수 있는 수면팩을 사용해도 된다.

▲이미 생긴 기미와 주근깨는 시술을 통하여 치료하며, 이후 다시 발생하지 않게 관리가 중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미주근깨없애는방법

기미와 주근깨는 신진대사가 원활치 않거나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혹은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기미주근깨없애는방법은 피부과에 들려 시술적인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으나, 평소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다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과 더불어 자기관리가 중요하다.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크림은 필수이며, 모자나 양산 등 햇빛 가리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도 알레르기 테스트를 거친 민감성 피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영양 섭취와 식습관도 중요한 만큼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지나친 염분, 지방 섭취는 삼가는 것이 도움이 된다.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