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은 패션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아 젊은 연령대에서 쉽게 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문신은 험악한 분위기와 좋지 못한 시선으로 보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패션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아, 젊은 연령대에서 문신을 새긴 사람을 쉽게 볼 수 있다. 문신을 하는 이유는 패션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 밖에 자신의 흉터를 가리기 위해서라든지,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의 사이를 보다 의미있게 만들기 위해 문신을 하기도 한다.

▲문신제거를 위해서 오랜 기간동안 시술을 받아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문신제거에 대해

패션, 다양한 동기로 인하여 문신을 하였지만, 문신을 후회하는 사람들도 많다. 문신은 한번 새기게 되면 영구적으로 지울 수 없기 때문에, 시술을 통하여 오랜 기간동안 문신 제거를 받아야 한다. 수많은 문신제거후기를 보면 '문신을 새길 때도 아프지만 문신 제거는 더 고통스럽다'라는 평들이 많다. 문신제거를 하는 이유로 패션의 한 부분으로 문신을 하였지만 유행이 지났을 경우,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졌을 경우 등 다양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문신제거가격은 한 번의 시술로 측정할 수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시술을 받고 문신 제거가 완전히 되었을 때 측정할 수 있으며, 병원마다 문신제거가격을 달라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문신제거 후 시술부위의 회복을 위하여 관리를 철저히 해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문신제거후 관리는?

문신 제거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문신제거후 피부의 난 상처를 어떻게 관리해주냐에 따라서 완벽하게 문신제거가 끝나는 기간이 줄어들 수 있다. 문신제거후 냉찜질을 하여 시술부위를 차갑게 해주면 염증반응을 완화해줄 수 있으며, 흡현과 음주는 문신 제거 시술 부위의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삼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목욕과 사우나, 운동 등 수분이 피부에 오랫동안 닿는 행위는 문신제거후 자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물집이 잡혔을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터뜨리지 말고 가만히 나두면 자연적으로 완화가 된다. 그 밖에 시술부위에 각질이 생겼을 때 인위적으로 제거하지 말고 자연적으로 탈락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반영구눈썹문신은 화장시간의 단축, 미적인 효과가 있어,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는 시술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반영구눈썹문신제거에 대해

반영구눈썹문신제거를 비롯해 다양한 반영구 화장 시술은 여성들의 화장시간을 단축시켜줄 뿐만 아니라 미적인 효과도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는 시술이다. 때론 만족스럽지 못한 라인, 좌우 대칭이 맞지 않은 경우, 색이 바래지는 등에 의해 어쩔 수 없이 반영구눈썹문신제거를 해야할 경우가 있다. 현재 눈썹을 태우지 않고 반영구눈썹문신제거가 가능한 시술이 있는 등 발전했으나, 여전히 오랜 기간 소요하여 완벽하게 반영구눈썹문신제거가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