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효능, 오트밀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오래전에는 동물의 사료로 쓰였던 음식이지만, 미국 식품의약청에서 귀리의 효능을 광고하도록 허가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한 식품이다. 특히 외국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고 있으며 미란다 커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로 유명한 음식이다. 이에 많은 국내 연예인들도 방송에서 오트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오트밀 효능과, 다양한 오트밀 레시피, 오트밀 먹는 법에 대해 소개하고는 한다. 다양한 오트밀의 세계에 대해 알아보자.

오트밀(귀리)에는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이 다수 함유되어있으며, 특히 콜레스테롤을 함유한 담즙산을 흡착해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면역력 강화, 당뇨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그러나 껄끄럽고 거친 귀리의 식감 때문에 어르신이나 어린이들에게는 먹기 힘든 식품이기도 하다.

이에 많은 이들이 오트밀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오트밀 레시피, 귀리죽 등의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다. 오트밀 죽은 생오트밀을 수분 없이 날아가도록 만든 다음 귀리를 믹서에 갈아 가루로 만들어준다. 오트밀이 잘 개어지도록 물에 풀어준 후 기호에 맞게 재료를 추가한다. 당근과 표고버섯을 넣는 것이 일반적이며 고소한 맛을 위해 계란을 넣기도 한다. 오트밀을 먹을 때는 꼭 가루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루를 분해하지 않으면 몸에 제대로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다음은 임보라 다이어트로 유명한 오트밀(귀리 우유) 미숫가루 만드는 방법이다. 생오트밀을 수분이 날아가도록 말려준 후 믹서기에 갈아준다. 이후 저지방 우유와 꿀을 넣고 식사 대용으로 마시면 된다.

오트밀 다이어트는 한번 오트밀을 갈아서 말려 놓으면 어느 음식에도 이용할 수 있는 간편 다이어트 식이다. 굶고 극단적으로 음식을 제한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보다는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는 오트밀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하고 바른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