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백일의 낭군님 (출처=네이버 이미지)

오늘 16일 방송되는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이 홈페이지에 16회 예고를 공개하며 화제다. 백일의 낭군님은 tvN 드라마로는 최초로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지상파 포함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에 오르며 또 오해영의 기록을 깨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다. 공개된 백일의 낭군님 16회에서는 좌의정 김차언(조성하)에 의해 기억을 회복한 원득(도경수)이 홍심(남지현)에게 프로포즈하며 행복한 순간을 만끽하지만 이내 작별인사도 하지 못한 채 헤어지게 되는 모습이 그려진다. 또한 갑자기 행방불명된 홍심의 모습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12회 예고편 공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백일의 낭군님'은 이종재 pd 연출, 노지설 작가 극본의 완전무결 왕세자에서 졸지에 무쓸모남으로 전락한 원득과 조선 최고령 원녀 홍심의 전대미문 100일 로맨스를 다룬 이야기로 오늘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 백일의 낭군님에서 홍심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남지현 (출처=남지현 인스타그램)

백일의 낭군님 줄거리

음양의 조화를 중시 여긴 옛날에는 스무살이 넘은 남녀가 혼인을 하지 않으면 나라에 나쁜 기운이 돈다고 했다. 어느 날 조선의 왕세자 이율은 전국 팔도에 노총각(광부)와 노처녀(원녀)를 혼인시키라 명한다. 그러던 중 왕세자 이율은 의문의 사고로 기억을 잃고 송주현이라는 고을에 섞여 들어가고, 그 마을엔 최고령 노처녀 홍심이 있었는데 율은 우여곡절 끝에 원득이라는 이름으로 그녀와 결혼까지 하게 된다. 이 드라마의 본격적인 스토리는 왕세자 이율이 실종됐다가 궁으로 돌아오기까지 100일, 즉 원득의 이름으로 홍심과 좌충우돌 운명적 선결혼, 필연적 후연애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백일의 낭군님의 최근 치솟은 인기를 증명하듯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는 백일의 낭군님 인물관계도, 촬영지, 원작, 백일의 낭군님 갤러리, 사극드라마 추천, 백일의 낭군님 아역, 재방송 시간, 몇부작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최근 백일의 낭군님 강아지로도 유명한 박영감의 강아지는 페키니즈 (패키니즈)종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최근 그룹 엑소 멤버 '첸'의 백일의 낭군님 OST참여, 백일의 낭군님 세자빈 임신으로 더욱 더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백일의 낭군님'은 사전 제작으로 만들어졌으며 총 16부작으로 종영까지 앞으로 총 5회를 남겨두고 있다. 재방송 시간은 다양하니 tvN 편성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네이버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드라마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백일의 낭군님 후속은 문채원, 윤현민 출연의 계룡선녀전으로 김윤철 pd 연출에 유경선 작가가 각본을 맡는다.

▲ 백일의 낭군님 인물관계도 (출처=tvN 백일의 낭군님 홈페이지)

백일의 낭군님 등장인물

드라마에 나오는 인물을 살펴보면 주인공인 원득이 이율을 중심으로 아버지 능선군과 어머니 폐서인 신씨가 있고, 대립 관계인 계모 중전 박씨와 좌의정 김차언, 그리고 애증관계인 김차언의 여식 세자빈 김소혜, 연적 또는 브로맨스 관계인 한성부 참군 정제윤이 있다. 원득와 우연찮게 혼례를 올리게 된 여주인공 홍심 윤이서를 중심으로는 그녀에게 첫눈에 반한 정제윤, 홍심의 양아버지 연씨, 홍심의 단짝 끝녀와 그녀의 남편 구돌이 애증과 대립으로 극을 이끌어 간다.

[메디컬리포트=이선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