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은 할리우드 영화로부터 유래되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유명한 여자 가수가 TV 프로그램에 나와 슬라임을 만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슬라임 만들기 세트를 비롯한 슬라임 재료들은 전국에 자리한 문구점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이를 구매해 슬라임 만드는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색깔과 재료가 들어간 슬라임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슬라임은 탄력있고 흐물흐물한 모습을 띄고 있으며, 정해진 형태가 없는 점액질이나 젤리, 액체의 형태로 존재한다. 슬라임은 할리우드의 영화에 출연하는 '블롭'이라는 외계 생물체로부터 출발했으며, 그 이후 여러가지 게임에서도 슬라임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최근 '슬라임 만지는 소리'가 ASMR 영상으로 출시된 바가 있어 심리적인 안정을 꾀하는 사람들은 그 소리를 찾아 듣곤 한다. 사진이나 영상으로 만나보던 흐물하고 탄력있는 슬라임을 직접 만들어 내 손으로 만져보자.

▲붕사 없이 슬라임을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붕사없이 슬라임 만들기

보통의 슬라임 만드는 방법에는 붕사가 들어가지만, 붕사를 쉽게 구할 수 없을 경우 붕사없이 슬라임을 만들 수 있다. 물풀과 원하는 슬라임 향료, 베이킹 소다와 콘텍트렌즈 보존액을 준비하자. 슬라임 향료를 추가적으로 넣으면 원하는 향기를 슬라임에 적용할 수 있다. 물풀을 한 통 다 짜낸 후, 베이킹소다를 반 스푼 넣고 콘택트렌즈 보존액을 조금씩 넣어주며 섞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원하는 향료를 넣거나 진주나 큐빅 등의 속재료를 넣어 슬라임의 질감과 슬라임 만지는 소리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슬라임 만들기에 모조진주나 장식품을 많이 넣을 경우 사각사각거리는 마찰음을 들을 수 있다.

엘머스 슬라임을 만들 때는 충분히 저어주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엘머스 슬라임 만들기

엘머스로 만드는 슬라임은 크리미한 제형으로 부드러운 느낌의 슬라임 만들기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방법이다. 100밀리리터의 엘머스를 넣고 붕사를 넣어가며 조절한 다음 계속 저어주면 슬라임을 완성할 수 있다. 엘머스 슬라임 만들기를 할 때에도 여러가지 데코 재료들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엘머스 슬라임을 만들 때에는 스푼이나 포크로 알맞게 저어주어야 원하는 슬라임의 제형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젓지 않을 경우에는 슬라임 특유의 쫀득한 제형이 덜할 수 있음을 주의하도록 하자. 시중에서 판매되는 간단한 슬라임 만들기 세트 재료로 엘머스 슬라임, 일반 슬라임 등의 다양한 슬라임을 만들어보자.

[메디컬리포트=한수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